휘민
휘민

[서울=RNX뉴스] 현재훈 기자 = 그루비룸 휘민이 Lil Moshpit(릴 모쉬핏)이라는 이름으로 첫 솔로 정규 앨범을 선보인다.

1일 오후 6시 국내외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Lil Moshpit(릴 모쉬핏)의 첫 LP 솔로 앨범 [AAA]가 발매됐다.

이번 정규 앨범 [AAA]는 ‘Access All Area’의 줄임말로 그루비룸의 레이블 AREA(에어리어) 설립과 더불어 '어떤 것이든 어떤 음악이든 가능한 공간'이라는 휘민의 음악적인 방향성과 포부를 나타내는 말이다.

휘민은 [AAA]를 통해 Lil Moshpit(릴 모쉬핏)이라는 솔로 활동명을 정식 공개했다.

앞서 하이어뮤직이 깜짝 발표한 휘민의 계약 종료 공지는 사실 Lil Moshpit(릴 모쉬핏)이라는 아티스트의 새로운 아이덴티티 공개를 위한 빌드업이자 만우절 이벤트였음이 밝혀지며 팬들에게 반전을 선사했으며, 만우절 발매에 걸맞는 '거짓말같은 피처링과 고퀄리티의 앨범'으로 돌아왔다.

그간 그루비룸으로서 힙합뿐만 아니라 팝, R&B, K-POP 등 대중적으로 넓은 음악적 스펙트럼을 보여줬던 휘민이 Lil Moshpit(릴 모쉬핏)으로는 트렌디하고 레트로한 힙합 사운드에 집중했다. 

특히 이번 앨범은 더블 타이틀곡으로 단순한 진행이지만 중독적인 메인 신스 사운드가 돋보이는 3번 트랙 ‘Yooooo (Feat. 키드밀리, sokodomo, Polodared)’과 카리스마 있는 EP, 전자 스트링 사운드와 묵직하고 매끄러운 베이스로 섹시한 분위기를 자아내는 5번 트랙 ‘Slatty Slut (Feat. 식케이 (Sik-K))’이 눈길을 끈다. 이를 통해 힙합 프로듀서로서의 영향력, 힙합 앨범의 이미지를 확고히 했다.

Lil Moshpit(릴 모쉬핏)의 새로운 시작을 위해 [AAA]에는 국내외 정상급 래퍼와 라이징하고 있는 래퍼를 포함하여 총 25명의 피처링 아티스트가 참여했다.

Sik-K (식케이), 키드밀리, 레디, 쿠기, BILL STAX, Dbo, Polodared, 구스범스, A$AP MOB의 멤버 A$AP Ant, Young Thug의 YSL 레이블 소속 Strick 등이 Lil Moshpit과 새로운 시너지를 일궜다.

하이어뮤직은 이날 자정에 공식 SNS를 통해 Lil Moshpit 앨범에 관한 정보를 담은 H1GHR 매거진을 깜짝 공개했다.

휘민
휘민

트랙리스트의 화려한 피처링과 아티스트의 자세한 인터뷰 내용이 자세히 담긴 H1GHR 매거진이 공개된 직후 실제로 앨범이 발매되는지 단순 만우절 장난인지 팬들로 하여금 궁금증을 유발했는데, 매거진의 모든 내용이 진짜 앨범으로 발매되며 놀라움을 자아냈다.

매거진 내의 Lil Moshpit(릴 모쉬핏)의 힙하고 새로운 비주얼도 인상적인데, 최근 휘민이 파리, 밀라노 패션위크에 초청 받아 패션계에서도 주목을 받은 만큼 Lil Moshpit(릴 모쉬핏) 또한 감각적인 스타일을 선보였다.

이번 [AAA]를 기점으로 Lil Moshpit(릴 모쉬핏)은 오는 하반기까지 지속적으로 솔로 프로듀싱 앨범을 발매할 예정이다. 휘민이 아닌 Lil Moshpit(릴 모쉬핏)으로서의 브랜딩과 왕성한 활동에 국내외 음악 팬들의 관심이 높아진다. [사진 = 하이어뮤직 제공]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