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제공 : FNC엔터테인먼트 

[서울=RNX뉴스] 주예은 기자 = 방송인 노홍철이 MBC 새 오디션 프로그램 ‘블록버스터 : 천재들의 브릭 전쟁’의 진행을 맡는다.

31일 MBC 새 오디션 프로그램 ‘블록버스터 : 천재들의 브릭 전쟁’(기획 김영혜/ 연출 김미나/ MBC, B&C CONTENT 공동제작/ 이하 ‘블록버스터’) 측은 대한민국 대표 키덜트(Kidult) 방송인 노홍철의 MC 확정 소식을 전했다.

‘블록버스터’의 MC를 맡게 된 노홍철은 유쾌, 상쾌, 통쾌한 진행으로 덕후들의 마음에 깊이 공감하고, 특유의 텐션으로 도전자들의 의욕에 힘을 불어넣어줄 예정이다. 최근 노홍철은 SNS를 통해 수많은 레고에 파묻혀 있는 자신의 모습을 공개, ‘블록버스터’와 인연을 암시한 바 있다.

‘블록버스터’는 레고 마니아들이 모여 브릭 조립 배틀을 펼치는 국내 최초 신개념 오디션으로, 미국 등 전 세계 15개국에서 사랑받은 글로벌 프로그램 ‘레고 마스터즈(LEGO Masters)’의 한국판이다. ‘레고 마스터즈’는 지난 2017년 레고 그룹과 영국의 튜즈데이 차일드 TV(Tuesday’s Child Television)가 영국판을 처음 제작한 이후 세계적인 인기를 끌며 현재까지 한국을 포함해 전 세계 16개국에서 제작이 결정된 인기 프로그램이다.

‘블록버스터’는 ‘블록버스터 챔피언’이라는 칭호를 놓고 펼쳐지는 10팀의 치열한 브릭 메이킹 오디션으로, 도전자 10팀에게는 매회 상상을 초월하는 미션이 주어진다. 자타공인 브릭 천재들은 남다른 기술력과 창의력으로 그 누구도 경험한 적 없는 신세계를 선보일 예정이다.

‘블록버스터’ 우승자에게는 창작지원금과 브릭으로 제작된 우승 트로피 같은 특전이 주어지게 된다.

마니아적인 팬덤을 넘어 대중적인 취미로 자리 잡은 레고의 무한 변신은 오는 5월 첫 방송 예정인 MBC 새 오디션 프로그램 ‘블록버스터 : 천재들의 브릭 전쟁’에서 만날 수 있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