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키다리스튜디오 제공

[서울=RNX뉴스] 임윤수 기자 = 날 것의 이야기로 웰메이드 느와르의 탄생을 예고하는 영화 <뜨거운 피>가 관람 전 놓치면 안 될 관람 포인트 TOP 3를 공개한다.

[제작: ㈜고래픽처스│제공: ㈜키다리스튜디오│배급: ㈜스튜디오 디에이치엘│공동배급: ㈜키다리스튜디오│각본/감독: 천명관│출연: 정우, 김갑수, 최무성, 지승현, 이홍내 외]

#1. 관객들의 인생 영화로 자리 잡을 뜨거운 기대작!

마음을 울리는 명대사의 향연으로 몰입감 UP!

영화 <뜨거운 피>는 1993년, 더 나쁜 놈만이 살아남는 곳 부산 변두리 포구 ‘구암’의 실세 ‘희수’와 그곳에서 살아남기 위한 밑바닥 건달들의 치열한 생존 싸움을 그린 영화이다. K-느와르의 대가 김언수 작가의 동명 원작 소설로, 「고래」로 등단과 동시에 베스트셀러 작가 반열에 오른 천명관 감독이 연출을 맡았다. 문학계 거장들의 만남인 만큼 깊은 내공과 유려한 필력이 기대를 모은 가운데, ‘희수’의 “세상은 멋진 놈이 아니라 XX놈이 이기는 거다”, ‘손영감’의 “싸움은 망설이는 놈이 지는 기다”를 비롯한 수많은 명대사를 선보이며 관객들의 마음을 울릴 예정이다. 영화 <뜨거운 피>는 리얼하고 날 것의 이야기를 스크린에 마음껏 펼쳐 보일 예정이다.

#2. 정우, 김갑수, 최무성, 지승현, 이홍내, 뜨겁게 뭉치다!

강렬한 캐릭터 열전, 폭발적인 연기 시너지!

정우, 김갑수, 최무성, 지승현, 이홍내 등 세대를 불문하고 관객들을 사로잡아온 연기파 배우들이 영화 <뜨거운 피>로 한데 모였다. 시나리오 단계에서부터 날 것의 느와르에 매료된 그들은 밑바닥 건달 역을 위해 비주얼부터 눈빛, 표정까지 전반적인 연기 변신을 꾀했다. 세상의 밑바닥, 살기 위해 생존 싸움을 치르는 그들의 이야기는 다양한 인간 군상 속에 세밀한 감정 묘사를 녹여내 관객들에게 진한 여운을 남길 예정이다. 또한, 개성 넘치는 캐릭터들이 선사하는 폭발적인 연기 시너지는 영화를 보는 내내 긴장의 끈을 놓을 수 없게 만들 것이다.

#3. 꼼수와 배신이 들끓는 부산의 변두리 포구 ‘구암’

1993년 부산을 완벽하게 재현하다!

영화는 90년대 초 ‘범죄와의 전쟁’ 선포 이후 먹고살기 더욱 어려워진 밑바닥 건달들이 부산의 작은 포구 ‘구암’으로 몰려드는 이야기를 담아냈다. 영화의 또 다른 주인공이었던 ‘구암’은 실재하지 않는 공간으로 오로지 영화만을 위해 재탄생 됐다. <뜨거운 피>는 부산의 변두리 지역, 도심과는 동떨어진 낙후된 공간을 배경으로 취하며 그 시대 건달들의 몸부림을 더욱 리얼하게 펼쳐냈다. 로케이션부터 미술, 소품까지 90년대를 그대로 옮겨놓은 미장센은 관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그 시대 부산의 정취를 느끼게 해줄 것이다.

놓치면 안 될 관람 포인트를 공개하며 색다른 재미를 예고하는 영화 <뜨거운 피>는 전국 극장에서 절찬 상영 중이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