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출처: JTBC '방구석1열: 확장판']
[사진 출처: JTBC '방구석1열: 확장판']

[서울=RNX뉴스] 김형준 기자 = JTBC ‘방구석1열: 확장판’이 작품 이야기로 불타는 금요일을 장식했다.

어제(11일) 방송된 JTBC ‘방구석1열: 확장판’에서는 배우 연우진, 홍지영 감독과 함께 동독 시절 비밀경찰(슈타지)의 이야기를 담은 ‘타인의 삶’과 스파이가 된 여인과 표적이 된 남자의 파격적 멜로를 그린 ‘색, 계’의 감상평을 나눠 흥미를 높였다.

이날 연우진은 같이 보고 싶은 작품으로 ‘타인의 삶’을 골랐다. 홍지영 감독이 “저는 이 영화 처음 봤을 때 선물 받은 느낌이었다”고 엔딩 장면을 언급해 시청자들의 기대감을 더욱 높인 ‘타인의 삶’은 1984년 냉혈한 비밀경찰 비즐러가 시인이자 극작가인 드라이만의 삶을 감시하며 인간적으로 변화하는 과정을 보여준다.

특히 ‘타인의 삶’의 배경이 된 감시와 탄압이 만연했던 동독에 관한 역사적인 지식과 실제 전 부인이 남편을 감시한 정보원이었던 사건 등을 공유해 몰입을 높였다.

‘본인의 배우자가 자신을 감시하고 있다면?’을 가정한 질문에 봉태규는 “너무 쪽팔린 일들이 많은데”라고 답해 웃음을 자아냈으며 홍지영 감독은 “저 울 것 같다”며 배신감으로 힘들 상황을 예상해 공감을 샀다.

처음엔 냉철하지만 나중에는 유약한 인간처럼 느껴진 비즐러 캐릭터에 대한 각자의 생각도 들을 수 있었다.

무엇보다 비즐러가 드라이만이 쓴 소설책의 첫 장에 자신의 코드명과 감사인사가 적힌 것을 발견하고 책을 구매하는 감동적인 엔딩 장면에 대한 토크가 귀를 사로잡았다.

연우진은 영화 내내 웃는 모습을 볼 수 없었던 비즐러가 웃을 것 같은 표정에서 정지되는 화면을 언급하며 “그 소설로 인해서 텅 빈 눈빛이 행복함으로 가득 찼으면 좋겠다”며 비즐러의 행복을 바랐다.

더불어 ‘라면 먹고 갈래?’ 코너에서는 탕웨이와 양조위의 파격적인 베드신으로 화제를 모았던 ‘색, 계’를 소개했고 3개의 베드신의 중요한 배치와 촬영 비하인드, 각 장면의 의미와 설명을 들을 수 있었다.

홍지영 감독은 연출자로서, 연우진은 배우로서 베드신 촬영에서 고려하는 점을 이야기했고 봉태규는 ‘가루지기’에서 곰과의 베드신 촬영 비하인드를 밝히기도 했다.

이처럼 ‘방구석 1열: 확장판’은 매주 방구석 아지트에서 작품을 관람하며 작품에 대한 출연자들의 다채로운 감상평과 해석은 물론 작품의 배경과 배우, 감독, 촬영 비하인드 등 관련된 정보를 교류, 눈 뗄 수 없는 재미를 선사하고 있다.

JTBC ‘방구석1열: 확장판’은 매주 금요일 밤 9시에 방송된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