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JTBC 화면캡처

[서울=RNX뉴스] 김윤서 기자 = ‘마녀체력 농구부’ 허니제이가 자신이 ‘마이웨이 관종스타일’이라고 선언했다.

JTBC 예능 ‘언니들이 뛴다-마녀체력 농구부’ 이하 ‘마체농’(연출 성치경) ‘일산 위치스’ 송은이, 고수희, 별, 박선영, 장도연, 허니제이, 옥자연, 임수향과 창단 4개월의 동국대 여자 농구 동아리 ‘스킷’의 첫 공식 경기가 펼쳐진다.

이날 공식 경기에 앞서 위치스 멤버들과 감코매(감독+코치+매니저) 문경은, 현주엽, 정형돈이 MBTI를 통해 멤버들의 성향을 파악하는 시간을 갖는다.

허니제이는 자신의 MBTI가 ENTP라고 밝혀 이목을 집중시켰다. 허니제이는 “돌+I 소리를 듣기 좋아하는 관종”, “모든 게 내가 옳은 마이 웨이 스타일”이라는 ENTP 성향 설명에 줄줄이 “맞다. 진짜 맞다”고 고주파 소리로 맞장구를 쳐 멤버들의 강한 공감을 이끌어냈다. 이어서 ”엄마는 제가 이상한 소리를 논리적으로 한다고 하셨어요”라는 증언까지 덧붙이며 ‘마이웨이 스타일’을 인정해 현장에 웃음을 선사했다는 후문이다.

그런가 하면 허니제이는 ‘꿀향즈’로 찰떡 케미를 뽐낸 임수향과 MBTI에서도 영혼의 단짝 면모를 드러내 눈길을 끌었다. 허니제이가 ‘돌+I 관종’인 반면 임수향은 ‘조용한 관종’으로 같은 관종 기질이지만 묘하게 다른 성향을 드러낸 것. 이에 시종일관 허니제이와 임수향의 밀당과 츤데레 면모가 폭발하며 ‘꿀향즈’ 케미를 완성시켰다고 해 이들이 보여줄 워맨스에도 기대를 높인다.

이에 위치스 멤버들과 감코매의 팀 궁합 점수는 몇 점일지 이들의 MBTI는 오늘(8일) 방송에서 공개된다.

‘마녀체력 농구부’는 각양각색의 이유로 운동을 멀리했던 운동꽝 언니들의 생활체육 도전기. 오늘(8일) 밤 9시에 4회가 방송된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