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빙벨' 이상호 감독의 5번째 작품

영화 '전투왕'

[서울=RNX뉴스] 임윤수 기자 =  '다이빙벨'의 이상호 감독이 ‘5번째’ 신작 다큐멘터리 영화 '전투왕'이 개봉일 독립예술영화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하며 흥행을 예고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전두환을 추적하는 다큐멘터리 영화 '전투왕'이 2월 17일 개봉되며 개봉일 독립예술영화 부분에서 최고의 성적을 거두며 선전했다.

첫날은 비록 전국 35개의 상영관에서 개봉되었지만, 영화를 보고자 하는 관객들이 몰리면서 극장가를 후끈 달구었다.

또한, 개봉일 이상호 감독의 관객과의 대화가 진행되는 롯데시네마 합정은 예매 오픈 이틀만에 233석 전석이 모두 매진되며 영화를 기다리던 관객들의 발을 동동 구르게 했다. 무작정 현장으로 와서 취소되는 표를 기다리던 관객들로 극장은 분주했다는 후문이다.

첫날 이상호 기자와 함께한 관객과의 대화의 장은 보기 드문 감동의 눈물 바다를 이루었다. 관객들은 "이상호 기자의 독재자 전두환 추적 30년의 기록을 눈앞에 생생하게 보는 것 같다", "2-30대 젊은 친구들에게 전두환이 누구인지 그의 만행을 알릴 수 있는 귀한 작품이다", "지금 검찰을 전면에 내세워 제2의 전두환을 꿈꾸는 자가 대통령 후보로 나서다니 말이 되느냐"는 등 목소리가 울려 퍼졌다.

영화 '전투왕'은 독립예술영화 부분 개봉일 박스오피스 1위와 동시에 좌석 판매율이 14.9%로 코로나 19 팬데믹 이후 최고의 관객 좌석 판매율을 이루면서 순항 중이다. 이에 영화를 볼 수 있는 상영관을 늘려 달라는 요청이 쇄도하고 있다.

개봉일 독립예술영화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하며 흥행을 예고하고 있는 영화 '전투왕'은 지난 17일 개봉되어 절찬 상영 중이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