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임성룡 기자 = 모바일 퍼즐 RPG ‘퍼즐앤드래곤’의 서비스 10주년을 기념해 닌텐도 스위치용 게임 ‘PUZZLE & DRAGONS Nintendo Switch Edition’이 2월 20일 출시됐다.

PUZZLE & DRAGONS Nintendo Switch Edition은 닌텐도 스위치의 터치스크린을 사용해 모바일로 즐기는 것과 똑같이 즐길 수 있다.

TV에 연결한 뒤 컨트롤러를 사용해 최대 4명까지 동시에 플레이할 수 있으며 온라인 기능으로 전 세계 이용자들과 최대 8인까지 대전을 펼칠 수 있다.

또 오리지널 던전을 만들어 업로드하면 전 세계 이용자들과 함께 즐기는 것도 가능하다. PUZZLE & DRAGONS Nintendo Switch Edition에서 즐길 수 있는 게임 모드는 총 3가지다.

먼저 ‘모험 모드’는 다양한 몬스터가 등장하는 모험 던전을 클리어하는 모드로, 오프라인 1인 플레이부터 최대 4인 멀티플레이까지 가능하다.

로고
로고

‘대전 모드’는 최대 8명이 함께 던전을 클리어, 최종 스코어를 겨루는 모드로 월드 매치, 프렌드 매치, COM 매치 등으로 나뉘어 있다.

마지막으로 ‘편집 모드’는 퍼즐앤드래곤 시리즈 최초로 선보이는 모드로 이용자들이 직접 몬스터·배경 등 편집 파츠를 자유롭게 조합해 오리지널 던전을 만들거나, 이를 공유해 다른 이용자들과 함께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이 밖에도 다양한 보상을 주는 ‘업적’, ‘아바타’를 획득할 수 있는 ‘에그’ 등 시스템도 적용했다.

더 자세한 내용은 PUZZLE & DRAGONS Nintendo Switch Edition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