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_샘컴퍼니/ 아티스트컴퍼니/ 호두앤유엔터테인먼트/ PLEO ent/ UL 엔터테인먼트]
[사진제공_샘컴퍼니/ 아티스트컴퍼니/ 호두앤유엔터테인먼트/ PLEO ent/ UL 엔터테인먼트]

[서울=RNX뉴스] 임윤수 기자 = 김성수 감독의 신작 <서울의 봄>이 황정민-정우성-이성민-박해준-김성균 이름만으로도 신뢰도 있는 캐스팅을 확정하고, 2월 17일 촬영을 시작했다. (제공/배급: 메가박스중앙㈜플러스엠 | 제작: ㈜하이브미디어코프 | 감독: 김성수)

지난 12월 황정민-정우성-박해준의 캐스팅으로 화제가 된 후, 연이어 강렬한 배우들이 합류한 영화 <서울의 봄>은 <아수라>, <감기>, <태양은 없다>, <비트> 등의 전작을 통해 뜨거운 인물들의 이야기를 시대의 공기를 놓치지 않으며 생생하게 그려낸 김성수 감독 작품으로, 1970년대 말, 대한민국을 뒤흔든 거대한 사건을 그리는 영화다.

황정민, 정우성은 시나리오의 완성도와 김성수 감독에 대한 신뢰로 <아수라>에 이어 두 번째 인연을 이어가게 되었고, 스크린과 TV를 아우르며 장르와 색깔 또한 다채로운 작품들에서 눈부신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이성민, 박해준, 김성균 세 배우는 김성수 감독 작품에 처음으로 출연한다.

서로 다른 개성의 연기 잘 하는 배우들이 <서울의 봄>을 통해 어떤 변신을 보여줄지, 남다른 에너지의 이 배우들이 공존하고 충돌하며 빚어낼 힘있는 앙상블도 기대되는 포인트다.

김성수 감독 또한 “당대의 명배우들이 ‘서울의 봄’을 위해 다 모였다. 감독으로서 이보다 더 좋을 수 있을까”라는 말로 든든한 배우들과 함께 촬영을 시작하는 소감을 밝혔다.

한편, <내부자들>, <남산의 부장들>,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 등 장르와 시대를 불문하고, 재미와 작품성을 겸비한 선 굵은 영화들을 선보여온 제작사 ㈜하이브미디어코프의 이름도 <서울의 봄>에 신뢰감을 더한다.

김성수 감독의 신작이자, 황정민-정우성-이성민-박해준-김성균 등 한 작품에서 만나기 힘든 배우들의 공연으로 또 한편의 강렬한 영화의 탄생을 예고한 <서울의 봄>은 2월 17일 대장정을 시작했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