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KBS Cool FM ‘STATION Z’ 방송 화면 캡처]
[사진 = KBS Cool FM ‘STATION Z’ 방송 화면 캡처]

[서울=RNX뉴스] 김윤서 기자 = 그룹 스테이씨(STAYC) 수민이 ‘스테이션Z’ 마지막 방송까지 틴프레시 매력으로 물들였다.

수민은 지난달 31일 밤 방송된 KBS Cool FM ‘STATION Z (스테이션 Z)’에 출연해 안정적인 진행력으로 프로그램을 이끌며 따뜻한 소통과 상큼한 에너지로 청취자들의 새벽을 책임졌다.

이날 수민은 오프닝에서 “맛있는 음식과 편안한 시간. 연휴에는 두 가지만 있으면 바랄 게 없다. 12시가 넘었으니 오늘이 딱 설날이다. 진정한 새해의 시작을 저와 함께 해주신 여러분들, 정말 복 듬뿍 받으실거다”라고 말했다. 

스테이씨의 ‘LIKE THIS (라이크 디스)’를 선곡한 수민은 “진짜 새해가 됐으니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원하시는 것 다 이루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멤버 재이가 이날 방송 게스트로 함께 했다. 재이는 수민과 함께 ‘까치 까치 설날은’을 부르며 시청자들에게 인사했다. 

수민과 함께 ‘요리즈’이기도 한 ‘찐 막둥이’ 재이는 “최근에 부모님께 떡국을 해드렸는데 너무 맛있다고 극찬을 받았다. 자신감이 생겼다”며 비결을 육수 비법을 공개했고, “남은 연휴 잘 먹고 잘 자는 게 목표”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재이는 청취자들의 질문에 다섯 글자로 답하며 순발력과 예능감을 보였다. MBTI가 INFJ라는 재이는 “윤과 조금 더 잘 맞는 느낌이 있다. 성격이 정반대라서 티격태격하는 게 재밌다”고 말했다. 

또한 물오른 미모에 대해서는 “화장이 잘 됐다”고 겸손한 모습을 보였고, 셀카 잘 찍는 법, 개그 욕심 등 소소한 TMI를 털어놨다. 

이어 재이는 태연의 ‘만약에’ 라이브 무대를 선보였다. 재이는 “태연 선배님을 너무 좋아하고, 예전에 많이 불러서 준비했다”고 말했다. 

재이는 호소력 짙은 목소리로 촉촉하고 아련한 새벽 감성을 선사했다. 또한 재이는 블랙핑크 로제의 ‘On the ground (온 더 그라운드)’ 라이브로 뜨거운 반응을 받았다.

스테이씨의 ‘저음즈’로 불리는 수민과 재이는 저음 대결을 펼치며 웃음을 자아냈다. 또한 ‘맏막즈’, ‘귀염둥이즈’, ‘요리즈’ 등 다채로운 케미스트리를 보였고, 연습생 때의 추억도 떠올렸다.

다채로운 이야기로 ‘스테이션Z’를 가득 채운 수민은 “한 달 동안 멤버들을 게스트로 함께 해서 소중했다. 여섯 명이 다같이 있다가 따로 한 건 처음이었다. 그래서 추억이 생겼다는 느낌이다. 나도 해보고 싶었던 DJ를 할 수 있어 행복하고 감사했다”고 말했다. 

재이는 “(수민이) 연습생 때부터 라디오를 정말 하고 싶어했고, 하는 걸 보니까 자랑스러웠다”고 응원했다.

한편, 수민이 속한 스테이씨는 2월 새 앨범 발매를 앞두고 현재 컴백 막바지 준비해 박차를 가하고 있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