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ATISPAUS 제공]
[사진 = ATISPAUS 제공]

[서울=RNX뉴스] 주예은 기자 = 싱어송라이터 서리(Seori)의 '긴 밤'이 애플뮤직 선정 '2021 최고의 음악'으로 인정 받았다.

글로벌 음악 스트리밍 플랫폼 애플뮤직은 최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서리의 '긴 밤 (Feat. 기리보이)'이 포함된 '2021년 최고의 음악 100선 (The 100 Best Songs of 2021)' 명단을 발표했다.

'긴 밤'은 서리가 지난 6월 발매한 세 번째 싱글이다. 연인과 행복한 하루를 보낸 뒤, 밤이 되어 헤어져야 하는 아쉬운 상황을 감성적으로 담아내 글로벌 음악 팬들의 큰 사랑을 받았다.

특히 서리의 몽환적인 음색과 기리보이의 싱잉 랩이 분위기 있게 어우러져 사랑과 쓸쓸함의 공존을 표현했다.

서리와 기리보이는 '긴 밤'에 이어 10월 발매된 기리보이의 아홉 번째 정규앨범 'avante' 수록곡 '우린 결국 그렇게 (Feat. Seori)'에서도 호흡을 맞췄다.

두 사람의 음악적 케미스트리가 돋보이는 '우린 결국 그렇게' 또한 이번 애플뮤직 선정 '2021년 최고의 음악 100선'에 포함돼 눈길을 끈다.

올해 서리는 '긴 밤' 외에도 'Lovers in the night (러버스 인 더 나이트)', 'Dive with you (다이브 위드 유)' 등의 싱글을 발매하며 자신만의 음악 세계를 구축했다. 서리의 매력적인 음색과 감성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또한, 서리는 투모로우바이투게더의 두 번째 정규앨범 타이틀곡 '0X1=LOVESONG (I Know I Love You) feat. Seori (제로 바이 원 러브송)' 피처링, 마블 영화 '샹치와 텐 링즈의 전설' OST 'Warriors (워리어스)'에 참여하며 전 세계 음악 씬에서 존재감을 드러냈다.

이에 최근 VEVO 선정 '2022년이 기대되는 아티스트'에 한국인으로 유일하게 이름을 올리는 기록도 썼다.

지난달 미국에서 열린 'HITC 페스티벌' 이후에도 서리는 미국 가수 Abir(아비어)와 함께한 'Tango (탱고)' 듀엣 라이브 영상, VevoDSCVR 유튜브 채널에 게재된 'Lovers in the night', 'Dive with you' 라이브 영상 등을 통해 꾸준히 음악 팬들과 소통하고 있다. 이에 서리의 특별한 글로벌 행보에 더 많은 관심이 모아진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