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제공: 티빙(TVING)
사진 제공: 티빙(TVING)

[서울=RNX뉴스] 주예은 기자 = 백종원이 속초 밤바다의 술친구인 오징어 맛에 흠뻑 빠져든다.

오늘(9일) 공개될 티빙 오리지널 '백종원의 사계-이 계절 뭐 먹지?'(연출 한경훈, 이하 '백종원의 사계')에서는 지난주에 이어 속초의 명물 중 하나인 오징어를 소개한다. 무엇보다 백종원이 직접 회부터 양념구이까지 오징어를 이용한 코스 요리로 가을 편의 화려한 피날레를 장식한다는 후문이다.

이날 백종원은 달빛이 감싼 속초 밤바다를 배경으로 백댚(백종원+대표)포차를 오픈, 등장부터 웨이터(?)처럼 얇게 포를 뜬 속초식 오징어 회를 들고 와 시선을 사로잡는다. 이어 그는 사람들에게 익숙한 부산식 오징어 회도 준비해 두 가지 버전의 회 맛을 비교하기 시작한다. 과연 어떤 스타일의 오징어 회가 백종원의 입맛을 저격했을지 궁금해지는 가운데, 오징어 회 쌈 싸 먹기 꿀팁으로 중국동포들이 좋아하는 파쌈까지 선보인다고 해 기대감을 더하고 있다.

다음으로 양념 구이를 하기 위해 오징어 손질에 나선 백종원은 뼈 제거부터 몸통 껍질 벗기기까지 요리 초보자들도 쉽게 따라할 수 있을 만큼 간단한 오징어 손질법을 공개해 눈길을 끈다. 여기에 마요네즈를 넣어 부드러움과 고소함이 극치인 자신만의 비밀 양념장도 전수한다고.

이후 본격적으로 먹방에 나선 백종원은 내장의 고소함과 눅진함이 그대로 느껴지는 통오징어 구이에 감탄을 금치 못한다. 뿐만 아니라 비밀 양념장을 바른 돼지고기와 오징어에 불향까지 입힌 오삼구이로 극강의 비주얼을 탄생시켰다고 해 그 맛에는 어떤 매력이 담겨있을지 벌써부터 침샘을 자극한다.

이처럼 속초 바다의 풍미를 가득 담은 오징어 한 상으로 모두를 취하게 만들 티빙 오리지널 '백종원의 사계-이 계절 뭐 먹지?'는 오늘(9일) 오후 4시 티빙에서 단독으로 공개된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