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제공: 티빙(TVING)
사진 제공: 티빙(TVING)

[서울=RNX뉴스] 박은경 기자 = ‘힙합계 센캐(센 캐릭터)’로 유명한 래퍼 오왼과 던밀스가 ‘겉바속촉(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하다)’의 매력을 새로 쓴다.

오늘(3일) 공개되는 티빙 오리지널 ‘힙합 메디컬 시트콤 - EMERGENCY’(이하 ‘이머전시’) 7화에서는 오왼과 던밀스가 출연해 말할 수 없는 비밀을 털어놓는다.

먼저 래퍼 루피의 소개로 Dr. 양 멘탈케어센터를 찾은 오왼은 '트러블메이커'란 수식어에 대해 고민을 토로하던 중 지난해 SNS를 타고 불거진 'BLM 사건'에 관한 입장을 밝힌다. 더불어 관련 이슈에 대한 자신만의 남다른 음악관과 자존감을 선보인다.

다음으로는 묵직한 포스의 던밀스가 등장해 의료진을 긴장시키던 것도 잠시, 소파를 뒤로한 채 애견 방석에 앉는 등 엉뚱한 행동으로 경직된 분위기를 녹인다. 더불어 그가 Dr. 양 멘탈케어센터 오픈 전 면접을 봤던 사실이 드러나 놀라움을 안긴다.

또 그는 다시 병원으로 돌아온 이유로 ‘겉바속촉’인 성격을 꼽으며 과거와 달라진 면면을 설명하던 중 넉살을 향해 뜻밖의 고마움을 표한다고. 이에 양동근이 던밀스에게 '착한아이 콤플렉스'라는 진단을 내렸다고 해 자세한 사연에도 궁금증이 쏠린다.

한편, 계속되는 실적 부진에 시달리던 SF9 주호의 거처에 변동이 생길 것으로 예고돼 팬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이처럼 오왼과 던밀스의 비밀부터 SF9 주호의 새로운 거처까지 공개될 ‘이머전시’는 과열경쟁이 이뤄지고 있는 한국 힙합계에서 쉼 없이 달려 지쳐버린 래퍼들을 위한 프로그램. 시트콤 장르 속 힙합계 인물들이 고정 크루로 분하는 ‘Dr. 양 멘탈케어센터'라는 병원을 배경으로 래퍼들의 화려한 삶과 그 이면에 감춰진 고민들을 다루고 있으며 오늘(3일) 오후 4시 티빙에서 단독 공개된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