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박지훈 기자 = 세그웨이(Segway Inc.)가 1월 3일 오전(동부 일광절약시간(EDT) 기준) 사업 확대를 공식 발표하고 새로운 기업 VI(visual identity)를 공개했다.

이 스마트 보도자료는 멀티미디어를 제공한다. 전체 보도자료 내용은 아래 링크 참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60104005382/en/

세그웨이는 오랜 연구 개발에 이어 최근 개인용 로봇을 사업 라인에 공식 추가, 사업 분야를 세그웨이 PT(Segway PT: 개인용 이동수단)과 세그웨이 로보틱스(Segway Robotics) 등 2개 주요 영역으로 확대했다. 세그웨이는 2016년 인텔(Intel) 및 샤오미(Xiaomi)와 협력해 홈 서비스 로봇 시장에 진출할 예정이다. 세그웨이는 기존의 기술 제안을 통합함으로써 미래를 겨냥한 콘셉트를 개발하고자 한다. 이는 세그웨이의 개인 로봇 사업에 필수적인 행보다. 사업 확대 이후 세그웨이는 개인 이동 제품 영역에 국한된 브랜드에서 벗어나 개인용 이동수단, 서비스 로봇 및 기타 다수 유형의 제품과 서비스를 포괄하는 종합 기술 브랜드로 도약하게 된다.

이와 함께 세그웨이는 새로운 기업 VI 체계도 공개했다. 새로운 VI 체계를 강조한 것은 기술의 지속력을 보여주는 한편, 모바일 전화 및 기타 새로운 형태의 디스플레이에서 브랜드 비주얼을 강화하기 위한 것이다. 새로운 VI 체계는 새로운 로고도 채용했다.

한편 세그웨이는 ‘나인봇’(Ninebot)이 회사 개인용 이동수단 사업 라인 산하 브랜드로 편재된다고 밝혔다.

업계 및 투자 업계는 세그웨이와 나인봇을 보유한 이 그룹에 상당한 관심을 보여 왔다. 이 그룹은 오늘 인텔 캐피털(Intel Capital)과 GIC로부터 10억 달러 이상의 추가 펀딩 라운드를 확보했다고 공표했다.

세그웨이는 연구 개발 센터와 대규모 유통망 및 지원 시스템을 통합함으로써 미국, 네덜란드, 싱가포르, 중국의 주요 거점을 앞세운 글로벌 전략 체계를 확립했다.

2016년 세그웨이는 ‘무한한 가능성과 함께 하는 삶을 뒷받침한다’는 사명을 앞세워 언론과 소비자 앞에 설 예정이다. 혁신의 고삐를 늦추지 않고 있는 세그웨이의 이번 행보는 무한한 가능성과 도전으로 충만한 긴 여정의 첫 걸음일 뿐이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60104005382/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