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조연이 기자 = ㈜아미코스메틱(Ami Cosmetic Co., Ltd.)의 자연주의 화장품 브랜드 퓨어힐스(PureHeals, 蓓尔熙诗)가 26일 오후 3시부터 한시간 가량 중국 배우이자 가수, 모델로 활동하는 왕홍(網紅) ‘장이구에이(张已桂)’와 라이브 방송을 진행했다.

라이브는 중국 모바일 영상 SNS ‘메이파이(Meipai)에서 장이구에이의 개인 계정을 통해 진행됐으며 동시 접속자 수 최대 11,400명 외에 총 203,200개의 ‘좋아요’를 받으며 메이파이의 메인 화면을 차지하기도 했다.

장이구에이는 중국에서 배우와 가수, 모델로 활동하는 만능 엔터테이너로 자신이 사용하는 뷰티 제품과 브랜드를 소개하고 사용법과 자신만의 팁을 동영상을 통해 소개하며 중국 화장품 분야 대표 왕홍(網紅)으로 떠오른 인물이다. ‘왕홍’은 ‘온라인 스타’를 뜻하는 말로 중국에서 자신이 운영하는 웨이보, 메이파이 등과 같은 사이트를 통해 콘텐츠를 선보이며 다수의 팔로워와 팬들을 보유한 이들을 일컫는다.

이날 장이구에이는 퓨어힐스 베스트 셀러 제품인 프로폴리스(Propolis, 蜂胶保湿) 라인을 하나씩 사용하며 시청자들에게 제품별 사용감과 차이점, 효능과 권장 사항에 대해 면밀히 전달해 궁금증을 해소해주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바쁜 스케쥴에도 피로감을 느낄 수 없는 광채 피부로 관리할 수 있는 제품으로 ‘프로폴리스 90 앰플(Propolis 90 Ampoule, 蜂胶滋养保湿柔润精华素)’, ‘프로폴리스 80 크림(Propolis 80 Cream, 蜂胶保湿面霜)’과 수시로 사용하는 오일 쉐이킹 미스트 ‘프로폴리스 50 볼륨 미스트(Propolis 50 Volume Mist, 蜂胶保湿柔润喷雾)’에 주목했다.

퓨어힐스는 뷰티 스타 장이구에이와 함께 프로폴리스 라인을 친근하게 중국 고객들에게 소개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지게 되어 기쁘다고 밝혔다.

또한 퓨어힐스는 총 36개 품목에 대해 중국 위생허가(CFDA)를 가지고 있으며 중국 세포라(Sephora) 190개 전 매장을 비롯, 홍콩 컬러믹스(Colormix) 80개 매장 등 다양한 중화권 유통 채널을 공략하고 있는 만큼 앞으로 중국 소비자들과 보다 가까운 곳에서 소통할 수 있도록 다양한 고민을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퓨어힐스는 최근 중국의 C-BONS(씨본스) 그룹 산하 씨본스 상무 유한공사(丝宝集团旗下湖北丝宝商贸有限公司)와 중국 내 유통 독점 계약을 체결한 바 있으며 중국 세포라, 홍콩 컬러믹스 외에도 호주와 뉴질랜드 세포라, 캐나다 위너스(Winners), T&T 등 해외 10개국 이상에 수출되고 있다. 또한 올해 말까지 유럽인증(Conformity to European, 줄여서 CE) 완료 후 스페인 세포라를 비롯하여 미국 얼타(ULTA), 러시아 레뚜알(Л'ЭТУАЛЬ) 입점을 앞두며 세계 속에 K-Beauty를 알리는데 앞장서고 있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