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조연이 기자 = K-Beauty 를 선도하는 ㈜ 아미코스메틱(Ami Cosmetic Co., Ltd.)의 자연주의 화장품 브랜드 퓨어힐스(PureHeals, 蓓尔熙诗)가 9월 26일 오후 중국 배우이자 가수, 모델로 활동하는 '장이구에이 (张已桂)’를 초청하여 중국 모바일 영상 SNS ‘메이파이(Meipai)를 통해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

장이구에이는 자신이 사용하는 뷰티 제품과 브랜드를 소개하거나 그 사용법을 동영상으로 제작하여 소개 하면서 중국 화장품 분야의 대표 왕홍(網紅)으로 활약중인 뷰티 스타이다.

‘왕홍’은 왕러홍런(網絡紅人)이라는 ‘온라인상의 유명인사’를 줄인 말로 중국에서 자신이 운영하는 웨이보, 메이파이 등과 같은 사이트를 통해 자신만의 콘텐츠를 선보이며 다수의 팔로워와 팬들을 보유한 이들을 일컫는 말이다. 특히 자신의 계정을 통해 제품 후기 및 자신의 일상을 공유하는 왕홍이 가지는 경제적 가치는 약 1천억 위안(2016년 기준/한화 약 18조원)에 이를 만큼 현재 중국 소비 트렌드를 왕홍이 이끈다고 할 정도로 그 영향력이 높다.

이번 라이브 방송은 장이구에이의 메이파이 계정을 통해 9월 26일 오후에 진행 될 예정이며, 퓨어힐스의 베스트 셀러 제품인 프로폴리스(Propolis, 蜂胶保湿) 라인을 집중적으로 소개하고 시청자들과 실시간으로 소통을 나눌 예정이다.

퓨어힐스 마케팅팀은 총 36개 품목에 대해 중국 위생허가(CFDA)를 가지고 있으며 중국 세포라(Sephora) 190개 전 매장을 비롯하여 홍콩 컬러믹스(Colormix) 80개 매장 등 다양한 중국 및 중화권 유통 채널에서 판매 중이라며 앞으로 뷰티 스타 왕홍과 함께하는 K-Beauty 투어 등 중국 소비자들과 보다 가까운 곳에서 소통할 수 있도록 다양한 고민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퓨어힐스는 최근 중국의 C-BONS(씨본스) 그룹 산하 씨본스 상무 유한공사(丝宝集团旗下湖北丝宝商贸有限公司)와 중국 내 유통 독점 계약을 체결한바 있으며, 중국 세포라(Sephora), 홍콩 컬러믹스(Colormix) 외에도 호주와 뉴질랜드 세포라, 캐나다 위너스(Winners), T&T 등 해외 10개국 이상에 수출되고 있다. 또한 올해 말까지 유럽인증(Conformity to European, 줄여서 CE) 완료 후 스페인 세포라를 비롯하여 미국 얼타(ULTA), 러시아 레뚜알(Л'ЭТУАЛЬ) 입점을 앞두며 세계속에 K-뷰티를 알리는데 앞장서고 있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