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김형준 기자 = 한스 짐머가 또 한 번 영화 음악의 신화를 쓴다.

한스 짐머가 음악 감독을 맡은 영화 '007 노 타임 투 다이' OST 앨범이 1일 정오 발매된다.

영화 음악의 거장 한스 짐머는 앞서 '라이온 킹', '글래디에이터', '다크 나이트' 등 흥행 영화의 음악을 책임지며 그래미상, 아카데미상, 골든 글로브상을 휩쓴 바 있다. 한스 짐머가 새로운 007 시리즈의 음악을 담당하게 되었다는 소식이 전해지자 많은 음악팬들의 기대감이 모였다.

그간 007 시리즈는 아델, 샘 스미스 등 역대 가장 주목받는 톱스타가 메인 테마곡을 장식해왔다. 이번 앨범에는 글로벌 팝스타 빌리 아일리시가 참여해 영화 제목과 동명의 주제곡 'No Time To Die(노 타임 투 다이)'를 불렀다. 빌리 아일리시는 특유의 몽환적인 목소리로 제임스 본드가 배신을 당한 후의 심정을 노래한다.

특히 'No Time To Die'는 유명 프로듀서이자 빌리 아일리시의 친오빠인 피니어스 오코넬이 함께 작업했다. 해당 곡은 지난해 디지털 음원으로 발표되어 UK 싱글차트 1위를 기록함은 물론, 제63회 그래미 어워드의 영화 주제가상을 수상하며 전작들의 명성을 이어 나갔다. 

또한 한스 짐머와 조니 마의 협업도 이번 OST 앨범에서 눈여겨볼 요소다. 한스 짐머는 007 시리즈를 상징하는 시퀀스인 'Gun Barrel(건 배럴)'을 비롯한 다수의 트랙에 기타리스트이자 자신의 오랜 음악 파트너인 조니 마의 연주를 전면에 내세웠다.

한편, 영화 '007 노 타임 투 다이'는 가장 강력한 운명의 적의 등장으로 죽음과 맞닿은 작전을 수행하게 된 제임스 본드의 마지막 미션을 그린 블록버스터로 지난 29일 국내에서 전 세계 최초 개봉됐다.

'007 노 타임 투 다이'에 몰입과 감동을 더할 OST는 1일 정오 각종 음원사이트와 오프라인 음반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사진 = 유니버설뮤직 제공]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