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제공: KBS 2TV '1박 2일 시즌4'
사진 제공: KBS 2TV '1박 2일 시즌4'

[서울=RNX뉴스] 주예은 기자 = 윗마당 멤버 김종민, 문세윤, 딘딘과 임태혁, 이승호 장사의 본격 씨름 대결이 펼쳐진다.

26일(내일) 저녁 6시 30분에 방송되는 KBS 2TV ‘1박 2일 시즌4’(이하 1박 2일) 추석 대기획 문화유산 특집 ‘상속자들’ 세 번째 이야기에서는 우리나라 무형 문화유산 상속을 위해 온몸을 내던진 여섯 남자의 특별한 하루가 그려진다.

임태혁, 이승호 장사를 통해 씨름 기술을 연마한 윗마당의 김종민, 문세윤, 딘딘은 넘치는 학구열을 자랑한다. 특히 딘딘은 “빨리 싸우고 싶어”라며 실전 돌입을 기원하지만, 장사들과의 씨름 대결 미션이 공개되자 왜소한 자신의 체구를 강조하며 “불쌍하지도 않아요?”라고 짠내를 유발한다.

이승호 장사와의 첫 대결에 나선 딘딘은 시작에 앞서 당찬 기선제압에 돌입한다. 이를 바라보던 문세윤은 “장닭과 메추리의 싸움 같아“라며 혀를 내두르는 한편, 임태혁 장사는 ”진짜 아기 같았어“라며 놀라기도. 딘딘 뿐만 아니라 김종민까지, 모두의 예상대로 씨름 역사상 가장 굴욕적인 대결을 벌인다. 1초 컷 승부부터 거꾸로 들려 아낌없이 농락당하는 등 상상 이상의 하찮은 모습을 보이며 또 다른 의미로 대단한(?) 경기 내용을 보인다고.

그런가 하면 선수들도 긴장하게 하는 피지컬의 소유자 ‘천하장사 마돈나’ 문세윤과 임태혁 장사의 빅 매치가 이어진다. 문세윤의 압도적인 포스에 임태혁 장사는 ”이건 나도 작전 세워야 되는데“라며 시작 전부터 열띤 신경전을 벌인다고 해 궁금증이 모아지고 있다.

과연 굴욕적인 승부의 현장은 어떠한 모습인지, 팽팽한 신경전이 오가는 씨름 대결의 승자는 누구일지 본 방송이 더욱 기다려진다.

대한민국 대표 리얼 야생 로드 버라이어티 KBS 2TV ‘1박 2일 시즌4’는 26일(내일) 저녁 6시 30분에 방송된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