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커버
‘시지프스 : the myth’ 앨범 커버

[서울=RNX뉴스] 현재훈 기자 = 강렬한 비주얼과 흥미로운 전개로 안방극장을 사로잡았던 JTBC 10주년 특별기획 ‘시지프스 : the myth’가 3일 오프라인 앨범을 발매하며 드라마의 여운을 이어간다. 

이번 앨범에는 드라마 스틸컷이 담긴 56p의 북클릿, 캐릭터 아이디 카드, 렌티큘러 카드, 필름포토 스티커, 홀로그램 카드, 투명 북마크까지 다양한 패키지로 구성돼 있다.

특히 실력파 아티스트들의 목소리로 완성된 오리지널 사운드 트랙 CD가 포함돼 더욱 기대를 모은다. 

앞서 지소울의 ‘Stay (tempus) (Prod. GroovyRoom)’, 조수미의 ‘Fight For Love (Aria for Myth)’, 에일리의 ‘My Last Love (In Paradisum)’, 박원의 ‘You're My Light (Lacrimosa)’, 도코의 ‘True (vertitas)’ 등 정식 발매된 OST를 비롯해 드라마의 몰입도를 높인 BGM 21곡까지 총 27개 트랙을 담아낸 ‘시지프스 : the myth’ 컴필레이션 앨범이 발매돼 한 차례 화제를 모은 바 있다. 

포스터
‘시지프스 : the myth’ 포스터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오프라인 앨범은 듣는 재미와 보는 재미를 고루 선사하며 종영의 아쉬움을 달래는 동시에 팬들의 소장 욕구를 한층 더 자극할 것으로 보인다. 

‘시지프스 : the myth’는 세상에 정체를 숨기고 살아가고 있는 존재를 밝혀내려는 천재공학자와 그를 위해 멀고도 위험한 길을 거슬러온 구원자의 여정을 그린 판타지 미스터리 극으로 흡입력 강한 스토리와 빠른 전개 그리고 조승우, 박신혜, 김병철, 성동일 등 최고의 배우들의 탄탄한 연기가 어우러지며 웰메이드 드라마라는 호평 속에서 최근 종영했다.

다채로운 패키지로 드라마의 추억을 고스란히 담아낸 ‘시지프스 : the myth’ 앨범은 팬들에게 특별한 선물을 선사할 예정이다. [사진 = JTBC스튜디오 제공]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