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 : C9엔터테인먼트]

[서울=RNX뉴스] 현재훈 기자 = 그룹 CIX(씨아이엑스)가 해외 유력 매체들의 집중 조명을 받으며 '글로벌돌'의 입지를 굳히고 있다.

CIX(BX, 승훈, 배진영, 용희, 현석)는 최근 태국의 'Shopee (쇼피)' 라이브 방송을 통해 글로벌 팬들과 소통했다.

'Shopee'는 동남아시아 최대 온라인 쇼핑 플랫폼이자 페이스북 팔로워 2020만명을 보유한 '쇼퍼테인먼트' 채널이다.

그동안 갓세븐(GOT7), 세븐틴, 데이식스, ITZY(있지), 김우석 등 다양한 K팝 아티스트들이 참여해 전 세계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바 있다. 

또한 CIX는 지난달 26일 미국 유명 유튜브 채널 'REACT(리액트)'에 출연해 최고의 예능감을 선보였다.

'REACT'는 10년 이상 리액션 콘텐츠에 집중해온 유튜브 채널로 2,000만 명 이상의 구독자와 500만 명 이상의 SNS 팔로워를 보유한 인기 채널이다. 

CIX는 '리액트'를 통해 '흥 참기'에 도전하며 해외 팬들의 열렬한 반응을 이끌어냈다. 유쾌한 에너지를 선사한 CIX는 "팬 여러분들과 함께 공연장에서 즐길 수 있고 대면할 수 있는 날이 왔으면 좋겠다.

좋은 기회가 와서 미국 시장까지 영향을 미칠 수 있다면 너무 행복할 것 같다"며 진심어린 마음을 전했다. 

중국 시장 또한 CIX의 행보에 집중했다. CIX 배진영은 중국의 패션 잡지 'SPOTLiGHT' 4월호에서 표지를 장식하며 시선을 끌었다.

'SPOTLiGHT'는 중국 내 톱 패션 매거진으로, 배진영은 시크한 무드와 프로페셔널한 면모를 발휘하며 이목을 집중시켰다. 

동남아부터 중국, 북미 등 전 세계에 영향력을 펼치고 있는 CIX는 오는 14일 일본에서 두 번째 싱글 앨범 'All For You (올 포 유)'를 발매하며 글로벌 활동을 이어간다.

CIX는 네 번째 EP 앨범 헬로 챕터 Ø. '안녕, 낯선 꿈'(4th EP Album HELLO Chapter Ø. 'Hello, Strange Dream')으로 국내 활동을 마친 뒤에도 지난달 28일 일본 OTT 플랫폼 uP!!!에서 최초 공개된 온라인 콘서트 'NEXT GENERATION LIVE Vol.2'에 출연해 파워풀한 퍼포먼스를 펼친 바 있다. 

또한 CIX는 지난달 31일부터 4월 4일, 14일, 21일 총 네 차례에 걸쳐 NHK 대표 장수 프로그램 '테레비로 한글 강좌'에 게스트로 출연한다.

지난해 4월 첫 싱글앨범 'Revival (리바이벌)' 발매 후 일본에서 꾸준히 활동 중인 CIX는 '테레비로 한글 강좌'를 통해 한글과 우리 문화를 알리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한편, 글로벌 음악 팬들을 사로잡으며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는 CIX는 다양한 콘텐츠로 팬들과의 만남을 이어간다.

오는 17일에는 K팝 엔터테인먼트 플랫폼 '유니버스(UNIVERSE)'와 함께 온·오프라인 팬파티 'Blooming Day (블루밍 데이)'를 개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