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 : CJ ENM, 티빙(TVING)]

[서울=RNX뉴스] 박은경 기자 = 독보적인 흥행보증수표 공유가 영화 <서복>을 통해 매력 집대성 캐릭터 ‘기헌’으로 돌아와 기대를 모은다.

매 작품 다채로운 모습을 선보이며 전 세대 관객을 사로잡아온 배우 공유가 <서복>에서 전작들 속 캐릭터의 매력을 집대성한 ‘기헌’ 역을 맡아 이목을 집중시킨다.

<서복>은 인류 최초의 복제인간 ‘서복’을 극비리에 옮기는 생애 마지막 임무를 맡게 된 정보국 요원 ’기헌’이 ‘서복’을 노리는 여러 세력의 추적 속에서 특별한 동행을 하며 예기치 못한 상황에 휘말리게 되는 이야기.

2013년 영화 <용의자>로 북한에서 온 최정예 특수요원 ‘지동철’ 역을 맡아 생애 첫 액션 연기를 선보인 공유. 첫번째 액션영화임에도 불구하고 주체격술부터 카체이싱,

암벽 등반과 한강 수중 낙하까지 다양한 고난도의 리얼 액션으로 화제를 모았다.

<서복>에서 전직 정보국 요원 ‘기헌’ 역을 맡아 다시 한번 실감나는 액션 연기를 펼치게 된 그는 박진감 넘치는 카체이싱부터 절제된 총기 액션까지 짧지만 강렬하게 정보국 요원다운 액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도가니>에서 부조리에 맞서 상처받은 아이들을 위로하고 세상에 진실을 밝히기 위해 노력하는 미술교사 ‘인호’ 역을, <부산행>에서 전대미문의 재난 속 딸을 지키기 위해 필사의 사투를 벌이는 아버지 ‘석우’ 역을 맡아 선보였던 듬직한 모습도 <서복>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인류 최초의 복제인간 ‘서복’(박보검)을 안전하게 이동시키라는 임무를 맡아 ‘서복’을 차지하려는 여러 세력들의 추적으로부터 그를 보호하는 ‘프로지킴이’의 노하우를 다시 한번 발휘한다.

한편 아시아 전역에 신드롬을 일으켰던 드라마 <도깨비>를 통해 ‘멜로 장인‘으로 자리매김한 공유의 애틋한 감성 연기 또한 빛을 발한다.

‘서복’과 예기치 못한 여정을 함께하며 조금씩 변화하는 ‘기헌’의 내면을 섬세하게 표현해낸 것은 물론, 사사건건 부딪치던 두 인물이 점차 서로를 이해하고 가까워지는 과정을 통해 진한 브로맨스를 선사해 기대를 모은다.

공유의 다채로운 매력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영화 <서복>은 오는 4월 15일 극장과 티빙을 통해 만날 수 있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