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 : TOON STUDIO, 느을]

[서울=RNX뉴스] 현재훈 기자 = 가수 허각과 네이버웹툰 ‘바른연애 길잡이’가 컬래버한 음원이 차트 상위권에 올랐다.

지난 4일 발매된 ‘바른연애 길잡이’ 컬래버레이션 음원 ‘고백’는 5일 오전 벅스, 지니 등 주요 실시간 음원 차트에서 3위를 차지했다. 

이외에도 멜론 24Hits 차트 상위권에 진입했다.  

‘고백’은 사랑하는 사람에게 꾸밈없이 고백하는 내용으로, 바름이를 향한 유연이의 속 깊은 마음을 담아낸 곡이다. 

2006년 발매된 포맨의 정규앨범 ‘Andante(안단테)’의 타이틀곡 ‘고백’을 15년 만에 리메이크했다.

특히 허각의 절제미와 파워풀함이 어우러져 기존 곡과 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으며, 풍부하면서도 화려한 오케스트라 선율과 코러스가 더해져 곡의 완성도를 한층 높였다.

앞서 10CM(십센치)가 발매한 ‘이 밤을 빌려 말해요’가 여전히 음원 차트 상위권을 지키고 있는 가운데, 허각의 ‘고백’ 또한 눈에 띄는 성적을 보이며 웹툰 OST 흥행에 불을 지피고 있다. 

한편 ‘바른연애 길잡이’는 남수 작가의 작품으로, 계획된 생활대로 삶을 살아가던 여자 주인공 ‘바름’이 캠퍼스 생활 속에 꽃피는 로맨스를 경험하며 틀을 깨고 다른 세상을 마주하는 내용이다. 

2017년 청춘로맨스 대전 최우수상을 받았으며 네이버웹툰에서 별점 9.97을 기록하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