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 : 티캐스트 E채널 <노는 언니> 영상 캡처]

[서울=RNX뉴스] 주예은 기자 = 언니들의 2020년의 마무리는 훈훈함 그 자체였다.

어제(29일) 방송된 티캐스트 E채널 ‘노는 언니’(연출 방현영, 박지은)에서 언니들은 시청자들의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제작한 굿즈를 직접 포장하고 기부를 위한 지인 판매에도 나섰다. 달력 판매왕 자리를 쟁취하기 위한 언니들의 눈치 게임이 치열했던 가운데 박세리는 국내 대기업의 CEO를 찾아가 통 큰 기부 계약을 맺어 ‘역시 박세리’란 감탄을 자아냈다.

언니들은 가수 윤하, 당구선수 차유람, 유승민 국제올림픽위원회(IOC) 선수위원, 곽민정의 예비신랑 농구선수 문성곤, 펜싱선수 구본길, 쇼트트랙선수 곽윤기, 홍현희 등 방송인을 비롯한 전·현직 국가대표들에게 굿즈를 팔며 판매왕을 향한 불꽃 튀는 전쟁을 벌였다. 무엇보다 판매 수익금을 기부 한다는 좋은 취지에 모두가 흔쾌히 기부 릴레이에 동참했다. 

배구선수 김연경 역시 100만원 상당의 달력 부수를 구매하며 기부했고 가수 윤하는 100만원 기부와 달력 65부를 시청자들에게 선물, 정유인의 어머니도 화끈하게 100부를 구입해 정유인을 깜짝 놀라게 했다. 대한바이애슬론연맹 김종민 회장이 230부를, IOC 위원 유승민도 80부를 구입, 통 큰 기부를 한 선수들과 대기업에 시청자들의 칭찬이 이어졌다.

굿즈 판매가 종료된 후, 언니들은 ‘달력 판매왕 시상식’에 참가해 화려한 시상식 룩과 포토타임으로 각자의 매력을 발산했다. 미니 드레스부터 턱시도까지 한껏 멋을 낸 언니들 중에서도 한유미는 롱 드레스로 레드카펫의 대미를 장식하며 ‘윰여신’다운 자태를 뽐냈다. 

달력 판매왕 시상식은 아나운서 이혜성의 진행으로 본격적인 막이 올랐다. 판매 시작 5분 만에 준비된 수량이 매진되고 재판매 요청까지 쇄도했던 굿즈는 5,000개가 판매돼 언니들을 깜짝 놀라게 했다.

기업탐방을 하며 기부를 독려했던 박세리는 총 판매량에서 절반을 넘게 판매하며 판매왕에 등극 순금 1돈의 소와 한우 모둠 세트를 부상으로 받았고, 이혜성이 한우 세트가 든 가방을 들다 휘청이자 “고기 멍 들어”라며 고기에 대한 남다른 사랑을 표현했다.

그러나 여기서 끝이 아니었다. 지난 6개월 간 스포츠 스타로서, 예능 루키로서 활약했던 언니들을 위한 특별한 시간 ‘제 1회 노는 언니 시상식’이 이어서 개최됐다. 총 7개 부문 시상이 진행됐으며 지금까지의 활약상과 딱 맞는 시상에 언니들도 즐거움을 감추지 못했다. 

한유미와의 밀당 케미와 만능 요리 실력으로 시청자들을 ‘온아앓이’에 빠뜨린 김온아가 뉴 스타 상을, 안 본 사람은 있어도 한 번만 본 사람은 없는 광배근의 소유자 정유인이 모두가 주목한 상을 수상했다.

늘 웃으며 밝은 에너지를 전파한 곽민정은 웃상을 수상했고 뒷모습을 자주 보였지만 누구보다도 일도, 노는 것도 몰입했던 남현희가 숨 막히는 뒤태상을 수상했다. 배구 여신에서 예능의 신으로 거듭난 허당 한유미가 예능 신상을, 마지막으로 남다른 어록을 남기고 ‘노는 언니’의 중심을 잡았던 박세리가 대(大)상을 수상했다.

끝날 듯 끝나지 않는 시상식의 하이라이트는 바로 베스트 커플상이었다. 한유미, 김은혜의 기린즈부터 곽민정 정유인의 막내라인까지 쟁쟁한 후보 5팀이 노미네이트 됐으며 특별하게 현장에서 제작진의 투표가 이뤄졌다.

‘노는 언니’ 제작진이 직접 뽑는 만큼 공신력 있는 베스트 커플상의 주인공은 아웅다웅 하면서도 손발 맞춰 할 일을 뚝딱 해내는 밀당즈 한유미와 김온아였다. 두 사람은 서로 원치 않는 커플 데이트권을 상품을 받아 끝까지 옥신각신하는 케미를 선보였고 베스트 커플상을 끝으로 제1회 노는 언니 시상식은 종료됐다.

이처럼 언니들은 시청자들의 성원과 사랑에 보답하기 위한 굿즈 이벤트로 마음을 베풀고 시상식을 통해 지난 6개월을 되짚으며 멤버들과의 단합을 더욱 돈독히 다졌다. 2021년에는 못 놀아본 언니들이 어떤 도전과 어떤 모습으로 놀아보게 될지 앞으로가 더욱 기대되고 있다. 

방송 후 시청자들은 “올 한 해 예능 중에 제일 재밌다”, “새해가 더 기대된다”, “오늘도 다 웃겼다”, “연예대상보다 재밌다”, “한유미 최고의 방송 비타민”, “뭐든지 열심히 하는 남현희 멋있다”,

“곽민정은 제대로 활력소임” 등 반응과 함께 “역시 박세리 클라스! 오늘 또 반했다”, “박세리 노는 물이 다르다”, “기부 릴레이 멋지다”며 ‘노는 언니’가 전한 기분 좋은 에너지에도 따스한 응원을 보냈다.

다음 주에는 2021년 신년맞이 동계 훈련이 언니들을 기다린다. 미녀 축구선수 이민아, 장슬기가 일일 훈련 코치로 나서 언니들과 케미를 발산할 예정이다.

티캐스트 E채널 ‘노는 언니’는 매주 화요일 저녁 8시 30분에 방송되며, 공식 인스타그램과 유튜브 E채널을 통해서 역시 선수들의 생생한 현장 소식을 바로 만나볼 수 있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