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임지훈 기자 = 감성보컬그룹 스윗소로우가 새로운 디지털 싱글 ‘나의 구두’가 지난달 25일 낮 12시에 발매했다.

‘나의 구두’는 스윗소로우가 ‘2016년 SK 캘린더 프로젝트’에 참여하면서 제작된 노래로, ‘2015 윈터 프로젝트(Winter Project) <동행>’이란 타이틀로 공개된다. ‘2015 윈터 프로젝트(Winter Project) <동행>’은 다양한 일들로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이들에게 다가오는 2016년은 조금 더 희망찬 한 해가 되길 바라는 마음을 전하고자 기획됐다.

‘나의 구두’는 항상 나와 함께 걷고 있는 나의 구두에 대한 고마움과 혼자가 아니라 누군가 혹은 무언가와 함께 하고 있음에 위로 받는 마음을 노래한다. 잔잔한 멜로디에 스윗소로우의 전매특허인 감미로운 하모니가 덧입혀져 듣는 이의 귀를 사로잡는다. 또한, 진정성 담긴 가사가 “잘하고 있다. 혼자가 아니다.”고 이야기해주며, 지치고 힘든 마음을 토닥여주는 느낌이다.

스윗소로우는 “‘나의 구두’는 쉬운 동화 같았으면 하는 바람을 가지고 만든 곡이다. “힘을 내” 혹은 “잘 될 거야”의 메시지를 전하는 곡들이 많이 있지만, ‘나의 구두’는 “그래, 너의 맘 다 알아”를 얘기하고 싶었다. 힘들고 지칠 때 묵묵히 옆을 지켜주고 응원해주는 소중한 사람들을 떠올리며 들어주시면 좋을 것 같다.”며 새로운 노래를 소개했다.

‘나의 구두’ 뮤직비디오는 스윗소로우와 함께 2016년 SK 캘린더 프로젝트에 참여했던 네덜란드의 작가 리케 반 더 보스트(Lieke van der vorst)가 그린 일러스트로 제작되었다. ‘나의 구두’ 가사에 맞게 예쁘고 감각적인 일러스트들이 펼쳐져 마치 한 편의 동화를 보는 것 같은 기분이 든다.

스윗소로우만의 감성 힐링송 ‘나의 구두’는 지난달 25일 낮 12시부터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되며, 보는 이들에게 위로와 격려를 전하는 ‘나의 구두’ 뮤직비디오는 음원사이트를 비롯해 유튜브(YouTube)에서도 감상할 수 있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