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서울특별시]

[서울=RNX뉴스] 박지훈 기자 = 국내 컬러 TV방송이 본격 시작된 '80년대에 출시된 금성TV, '30년대 미국산 진공청소기 같은 근대 디자인 제품을 통해 코로나 이전 평범했던 일상을 새롭게 재조명하는 전시가 열린다.

온라인 가상 전시장을 접속하면 작품 하나하나를 360도 3D로 생생하게 볼 수 있다.

외국인 관광객들이 서울여행 기념품을 사기 위해 꼭 들렀던 명소이자 국내 공예 디자이너들의 명품 브랜드를 한 자리에 모은 ‘DDP 디자인 스토어’를 집에서 VR로 체험할 수 있다.

소상공인과 디자이너 150여 명이 개발한 테이블, 스툴 등 콜라보 제품 103종도 런칭한다. 일부 제품은 직접 구매도 가능하다.

서울시와 서울디자인재단(대표이사 최경란)은 전시와 포럼, 워크숍, 마켓 등을 아우르는 글로벌 디자인 축제 「2020 서울디자인위크」를 11.20(금)~12.31(목) 연다고 밝히고, 놓치지 말아야 할 주요 BIG 7 프로그램을 소개했다.

「서울디자인위크」는 국내외 디자이너, 소상공인, 대학생 등 디자인 관련 업계와 주체 간 협력으로 모든 시민들이 함께 할 수 있는 전시, 페어, 워크숍, 포럼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열어 서울형 라이프 스타일을 제시하는 디자인 축제다. 올해로 7회를 맞았다.

‘코로나블루’라는 신조어가 생길 정도로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일상의 침체가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올해 행사는 ‘일상의 위안이 되는 디자인(Design for New Normal)’을 주제로 코로나로 지친 마음을 위로하는 힐링 디자인과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선보인다.

특히 오프라인으로 개최했던 행사를 올해는 온라인을 중심으로 온·오프라인으로 병행 개최해 집에서도 스마트폰과 PC로 즐길 수 있다.

7개 프로그램은 ①일상의 예술, 그림책 전 ②행복의 기호들: 디자인과 일상의 탄생 전 ③제2회 휴먼시티디자인어워드 ④휴먼시티 아이디어 포럼 ⑤DDP디자인페어 ⑥온택트 갤러리 투어 ⑦DDP 영디자이너 잡페어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