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서울특별시]

[서울=RNX뉴스] 박지훈 기자 = 서울시는 5일간의 추석연휴동안 누구나 온라인 프로그램을 보고 가까운 공원이나 숲을 찾아 따라 해보며 즐길 수 있는 공원생태학교, 랜선 놀이공원 등 8종 112개 온라인 콘텐츠를 제공한다.

이 콘텐츠는 코로나19로 인해 지난 3월부터 현재까지 대면진행이 어려워진 공원 프로그램을 비대면으로 진행해 온 것으로 ‘서울의 산과 공원’ 누리집(http://parks.seoul.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주요 내용은 공원에 살고 있는 새, 곤충을 포함한 다양한 동물과 꽃, 나무, 나뭇잎, 열매 등 식물에 관한 이야기와 관련된 활동으로 구성되며 영상, PDF파일, 소식지 형태로 제공된다. 자세한 내용은 다음과 같다.

공원생태학교(20) : 공원에서 만날 수 있는 동식물, 숲놀이, 농촌체험 등 다양한 주제의 강의 영상을 제공한다.

랜선 놀이공원(37) : 남산 등 5개 공원에 대한 생태, 역사에 대한 소개 자료와 만들기, 색칠하기 등 다양한 활동을 PDF파일로 제공한다.

슬기로운 집콕놀이(7) : 걱정인형, 반딧불이 등 어린이 스스로 쉽게 만들어 볼 수 있는 만들기 영상을 제공한다.

누구나 자연과학자(7) : 학교 교육과정과 연계하여 보다 수준 높은 자연과학상식을 영상으로 제공한다.

꿀벌의 꿀잼생활(6) : 꿀벌은 어린이에게 인기가 매우 높은 곤충으로 남산공원 양봉장의 생생한 꿀벌이야기를 영상으로 담고 있다.

공원탐험 생물의 세계(5) : 남산공원이나 숲을 산책하며 눈 여겨 보지 않았던 생물들의 다양한 모습을 영상으로 만날 수 있다.

남산생태보물창고(21), 보라매공원 유아숲체험장 생생소식(9) : 공원에 살고 있는 동식물 등 자연 생태 정보를 소식지형식으로 제공한다.

그중, ‘꿀벌의 꿀잼생활’ 4편에서는 꿀벌의 원형춤과 8자춤을 통해 꽃의 거리를 알리고, 태양을 기준으로 8자춤의 방향을 통해 꽃의 방향을 알려주는 신기한 꿀벌의 대화를 배울 수 있고, ‘공원탐험 생물의 세계’ 2편에서는 깜찍한 아기 소쩍새의 윙크하는 모습을 확인 할 수 있다.

온라인 공원 프로그램은 이후에도 가을, 겨울에 대한 생생한 자연의 소식을 제공할 예정이며, 실시간 온라인으로 참여하여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도 운영할 예정이다.

참고로, 설과 추석연휴 때마다 주요공원에서 운영해 온 제기차기, 투호, 윷놀이, 팽이치기 등 전래놀이마당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하여 이번 추석연휴에는 운영하지 않는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