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곽태영 기자 = 학생들의 방학 및 직장인들의 여름휴가시즌이 겹치는 7~8월은 자녀와 함께하는 가족여행수요가 평소보다 많다. 하지만 어른들의 기준에 맞춘 여행은 자칫 아이들에겐 지루하기 쉬운 법. 올 여름엔 ㈜하나투어(대표이사 김진국)가 추천한 ‘자녀들의 눈높이를 고려한 여행상품’으로 눈을 돌려, 가족여행의 의미를 되새겨 보는것이 어떨까?

영/유아 동반여행 - 어린 자녀의 안전 및 동반가족의 편의를 극대화한 상품에 집중

하나투어의 플라잉베베는 생후 3개월부터 48개월 사이 영/유아 동반 가족을 위한 전문여행상품이다. ▶24시간 응급서비스에 첫 1회 진료비 지원 ▶유모차나 장난감, 수영장기저귀, 물놀이용품 등 현지 아기용품 완비 ▶노팁/노옵션/노쇼핑으로 여유로운 일정을 보장하며, 지역에 따라서는 베이비시터 서비스, 리조트 레이트 체크아웃을 지원하는 등 어린 자녀의 안전과 편의에 초점을 맞췄다.

플라잉베베 상품은 세부와 푸껫, 발리, 괌, 사이판, 하이난, 코타키나발루 등 비행시간이 길지 않은 휴양지를 여행할 때 이용 가능하다. PIC 리조트를 이용하는 ‘사이판 4일/5일’ 상품은 육아경험이 있는 플라잉베베 전문 여성 가이드가 배정되며, 상품예약고객에겐 전 일정 호텔식을 즐길 수 있는 골드카드와 ‘닥터 브로너스’ 유아용품이 제공된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럭셔리 리조트 라사리아를 이용하는 ‘코타키나발루 5일’ 상품은 자유일정 중에도 가이드의 도움을 쉽게 받을 수 있도록 현지 핸드폰을 무료로 대여해 준다.

학령기 아동 동반여행 – 가족단위 체험 콘텐츠가 포함된 여행상품을 선택

호기심이 많고 에너지가 넘치는 학령기 아동은 성인들을 위한 관광 또는 휴양일정에 지루해하기 쉽다. 이럴 땐 놀이시설을 방문하거나, 가족단위로 즐기기 좋은 체험활동이 포함된 여행상품을 고르는 것이 도움이 된다.

‘태국 치앙마이 5일’ 상품을 이용하면 여행 일정 중 쿠킹클래스에 참가할 수 있다. ‘쏨땀(파파야 샐러드)’과 ‘깽키여우완(녹색커리)’, ‘깽팻무(레드커리)’, ‘똠양꿍’, ‘카우니여우 마무앙(찹살 망고밥)’ 등 인기 만점의 태국 전통음식들을 직접 만들고 시식하게 되며, 어린 아이들에게도 인기가 많다. ‘홍콩 4일’ 상품엔 아이들이 선호하는 디즈니랜드 1일 자유이용권이 포함됐다. 

헐리우드 로드나 소호거리 등 유명 관광지도 빠짐없이 돌아본다.

청소년 동반여행 – 가족간 대화의 시간이 보장되는 힐링여행 추천

탁 트인 대자연에서 즐기는 힐링여행은 섬세한 사춘기 청소년 자녀들과 부모들이 허심탄회한 대화를 나누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호화호특 시라무런 대초원 6일’은 광활한 초원 위 쏟아지는 별을 바라보며 하룻밤 숙박할 수있는 상품이다. 

대초원에서 진행되는 경마나 몽골 씨름 관람, 사막 서핑카 및 모래썰매 체험 등 일상 생활에서 쉽게 접하기 힘든 액티비티도 골고루 체험 가능하다. ‘푸껫 5일’ 상품을 이용하면 까타해변에 위치한 클럽메드 리조트에서 올인클루시브 서비스를 체험하며 럭셔리 힐링여행을 즐길 수 있다. 전 일정 식사와 음료, 리조트 내부 대시설이 무료로 제공돼 이것저것 따지며 스트레스 받을 일도 없다.

성인자녀 동반여행 – 부모자녀간 관심사를 공유할 수 있는 테마여행

가족이 공유하고 있는 공통 관심사를 주제로 즐기는 여행도 색다른 재미다. 우선 영화를 좋아하는 가족이라면 세대를 막론하고 큰 인기를 얻었던 명작 영화들의 촬영지를 찾아 떠나는 ‘동유럽 5국 9일’을 추천한다. 동유럽 핵심국가인 체코, 오스트리아, 헝가리와 독일, 슬로바키아를 여행하며, 미션임파서블이나 사운드오브뮤직 등 영화배경으로 유명한 곳들을 빠짐없이 들르게 된다.

해외축구의 매력에 흠뻑 빠진 가족은 스페인을 여행 목적지로 고려해 보자. 마드리드를 여행할 때는 ‘레알 마드리드’또는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중 한 팀의 경기를 직접 관람하고, 바르셀로나에선 ‘FC바르셀로나’의 홈 구장을 둘러볼수 있다. 이밖에 가우디 성가족 성당이나 구엘 공원, 몬세라트 수도원 등 주요 관광지 관람 일정도 포함됐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