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최성욱 기자 = 세상 어디에도 없는 믿고 보는 선의의 의사 윤현민이 위기에 봉착했다.

윤현민은 21일 방송된 KBS 2TV 월화드라마 '뷰티풀 마인드'(극본 김태희, 연출 모완일 이재훈) 2회에서 이영오(장혁)로부터 테이블 데스 환자의 심장 적출자로 지목 당한 흉부외과 의사 현석주로 극에 충격적 반전을 선사했다.

현석주는 앞서 이영오와 협진 수술을 진행했던 강철민(이동규) 환자가 수술 도중 사망하자 이후 수술 과정에 의구심을 떨치지 못했다. 하지만 이영오는 되려 의문을 품은 현석주에게 차기 대선후보 김명수(류승수)의 수술로 다시 한 번 협진 수술을 제안했고 이 수술을 성공시킴과 동시에 강철민 환자의 사인이 희귀 케이스로 인한 것이라는 것을 증명하고 시신 안치실을 찾았던 이유까지 설명해 내며 살인범으로 몰렸던 자신의 무죄를 입증했다.

그리고 발송 말미 이영오는 "당신도 시신에 심장이 사라진걸 알고 있었다. 시신 안치실에 들어간 건 현석주 선생 당신도 마찬가지니까"라며 그를 돌연 심장 적출의 진짜 범인으로 지목해 충격을 안겼다.

이에 첫 등장부터 환자를 생각하는 마음은 어느 누구도 따를 수 없는 따뜻하고 사명감 넘치는 의사의 모습을 보여줬던 현석주의 선한 이미지와 시신 안치실 속 의문의 행동을 보인 그의 모습이 상반되게 그려지며 예측할 수 없는 앞으로의 전개에 모두를 혼란에 빠뜨렸다.

또한 이날 방송에서는 계진성(박소담)과 현석주의 관계의 실타래가 풀려 눈길을 끌었다. 과거 단순한 판막 기형 환자였던 계진성은 의료사고로 인공판막 수술을 받았고 당시 의료사고를 인정하지 않은 병원에 인턴이었던 현석주의 항의로 그녀가 무료로 재수술을 받게 됐던 것.

특히 현석주는 "한 번만 더 믿어 보는 게 어때? 지금 던져 버린 기회는 어쩌면 세상이 너한테 준비해 준 선물일 수도 있다"라는 따뜻한 말로 계진성을 반하게 했고 소주 병뚜껑을 쥐어 준 인연으로 그렇게 그녀의 짝사랑이 시작됐다.

윤현민은 투철한 책임감과 사명감으로 환자를 위해 최선을 다하는 따뜻한 의사 캐릭터를 제 옷을 입은 듯 자연스럽게 소화해 냈고, 계진성의 마음마저 사로 잡은 매력남으로 여심을 설레게 했지만 방송 말미 충격적 반전과 함께 향후 어떤 모습을 숨기고 있을지 더욱 기대가 모아졌다.

더욱 흡인력 있는 전개로 몰입도를 높이고 있는 감성 미스터리 메디컬 드라마 '뷰티풀 마인드'는 매주 월, 화요일 밤 10시에 방송된다. (사진:KBS 2TV '뷰티풀 마인드' 2회 방송화면 캡처)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