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박지훈 기자 = 15년간 온라인상에서 명화 쇼핑몰을 운영해오던 ‘플러스아트콜렉션’이 수원 광교에 오프라인 가맹점 1호점을 오픈했다.

‘플러스아트콜렉션’(대표 임영원)은 그간의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꾸준히 준비한 결과, 오프라인의 장점을 최대한 살려 온라인에서는 제공할 수 없는 실물 전시를 통해 명화 미술관의 기능과 쇼핑몰의 기능을 합친 점을 강점으로 부각시켰다.

기존의 미술관이나 박물관에 기본적으로 입점되어있는 아트샵을 제외하고는 별도의 개인샵이 문을 연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고객들은 이 매장에 자연스럽게 방문하여 갤러리처럼 전시되어 있는 복제 명화 작품들을 감상하고 점주로부터 작품 설명을 들을 수 있다.

마음에 드는 복제 명화들은 직접 구입할 수 있고 대여를 받을 수 있도록 렌탈샵을 겸하였다. 명화로 예쁘게 디자인된 각종 생활소품(명화 우산, 마우스패드, 머그컵 등)을 구입할 수도 있다.

이 매장은 호반건설이 야심차게 지은 직영쇼핑몰 아브뉴프랑에 위치하고 있어 주변 젊은 부유층 고객들로부터 좋은 호응을 받고 있다.

또한 매장 주변에 D트릭아트를 설치하여 지나다니는 행인들에게 포토존으로서 즐거움을 더해주고 있다. 이 트릭아트 포토존에서는 사진을 찍어서 SNS로 올리고 사진 확인을 받으면 특별한 명화 선물을 나눠주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오픈 기간인 6월말까지는 구매자 전원에게 사은품을 나눠주는 등 할인 이벤트도 함께 실시한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