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박지훈 기자 = NHN엔터테인먼트㈜(대표이사 사장 정우진)의 학원 운영 관리 및 소통 서비스 <유니원(UNIONE)>이 2일 ㈜리틀팍스(대표이사 양명선)와 업무제휴 협약을 체결했다.

양사는 경기도 성남시에 위치한 NHN엔터테인먼트 플레이뮤지엄 사옥에서 NHN엔터 진은숙 기술본부 총괄이사와 ㈜리틀팍스 최용진 이사가 참석한 가운데 협약식을 갖고, IT서비스와 교육사업의 컨버전스 분야에서 양사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상호협력 하기로 약속했다

㈜리틀팍스는 ‘애니메이션 동화를 활용한 영어 교육’을 지향하는 어린이 영어 교육 전문 기업이다. 자체 개발 영어 애니메이션을 기반으로 한 교육 콘텐츠 <리틀팍스>와 <리틀팍스>의 콘텐츠로 운영되는 오프라인 어학원 <리틀팍스어학원> 등 온/오프라인에서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리틀팍스> 콘텐츠는 미국 Teachers' Choice Award, 이탈리아 볼로냐 국제아동 도서전 등에서 수상하는 등 국내외에서 우수성을 인정 받아왔다.

이번 협약을 토대로 양사는 서비스 연동작업을 진행하며, 올해 하반기에 <리틀팍스어학원> 전국 49개의 직영 및 가맹학원 선생님은 <유니원>을 통해 학부모들과 커뮤니케이션을 시작한다. <리틀팍스어학원> 재원생 학부모는 <유니원>을 통해 아이의 등하원과 학원 생활을 확인하고, 선생님과 더욱 밀접하게 소통할 수 있게 된다.

㈜리틀팍스 최용진 이사는 “16년 이상 온라인 및 오프라인 학생들에게 즐겁게 영어를 가르치기 위해 노력해 온 리틀팍스가 교육 O2O 서비스 <유니원>을 도입하며 학부모와의 소통도 더욱 즐겁고 쉽게 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NHN엔터테인먼트 진은숙 기술본부 총괄이사는 “우수한 교육 콘텐츠를 개발해 국내외에서 좋은 평가를 받는 <리틀팍스>와의 협약으로 <유니원>에 대한 이미지가 더욱 강화될 것을 기대한다”며, “<유니원>은 학원과 학부모의 소통의 질을 향상시키는 한편 안전하고 간편한 교육비 결제 시스템의 시장 정착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유니원>은 NHN엔터가 페이코 ID를 기반으로 선보이는 학원 운영 관리 O2O(Online to Offline, 온·오프라인 연계) 서비스로, ▲출석/결석/지각 관리 기능, ▲셔틀버스 위치 실시간 조회 기능, ▲교육비 모바일 청구서 전송 및 수납관리 기능, ▲알림장 기능 등 학원 운영에 필수적인 요소들을 제공한다.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학원과 학부모가 쉽고 간편하게 소통할 수 있어 학원에 대한 학부모의 만족도 향상에도 도움을 주고 있으며, 학원 사업자(학원장)와 학부모의 긍정적인 피드백을 바탕으로 제휴 학원이 점차 확장되고 있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