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박지훈 기자 =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KYWA, 이사장 신은경)이 1일 하이서울유스호스텔에서 청소년 행복캠페인 ‘고마워Yo(요)’ 선포 및 협업 협약식을 개최했다.

이 자리에는 128개 협력 추진기관의 기관장 등 관계자 150여 명이 참석했으며, 캠페인 선포식을 비롯하여 128개 기관과의 협업 협약, 감사나눔과 행복 강연 등으로 진행됐다.

청소년 행복캠페인 ‘고마워Yo’는 청소년 스스로 ‘감사나눔’ 실천을 통해 행복지수를 높이고, 인성을 함양할 수 있도록 유도하는 자기주도형 인성교육 프로그램이다. ‘고마워Yo’의 Y는 YOUTH(청소년), YES(긍정) 등 의미를 담고 있으며, 슬로건은 ‘감사 나누기, 행복 더하기’다.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은 캠페인의 성공적 정착과 범사회적 확산을 위해 감사나눔 프로그램 및 도구 등을 개발·보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그 중 하나는 스마트폰으로감사나눔을 실천할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 ‘고마워Yo(요)’이다. ‘고마워Yo’ 어플리케이션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스토어에서 ‘고마워Yo’를 검색하면 내려받을 수 있다.

또한전국 보급을 위해 7월부터 권역별 순회 교육 및 기관별 컨설팅을 시작하며, 향후 캠페인 참여자를 대상으로 감사나눔 전·후의 행복지수를 측정하여 효과성을 분석, 발표할 예정이다.

이날 신은경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이사장은 “청소년 행복캠페인 ‘고마워Yo(요)’가 감사나눔을 통해 행복을 전하는 아름다운 캠페인이 될 수 있도록 청소년지도자가 앞장서서 감사나눔을 실천하자”고 말했다.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KYWA)은 청소년정책 사업을 수행하는 여성가족부 산하 공공기관으로, ‘청소년활동 프로그램의 개발과 보급’, ‘청소년활동 체험의 기회 마련 및 활성화’,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체험환경의 조성’, ‘청소년자원봉사 및 국내외 청소년교류활동의 진흥’, 그리고‘청소년 지도자의 양성 및 교육’ 등 정책과제를 내실 있게 추진하고 있다.

아울러 전국 거점지역에 국립청소년수련원 2개소 및 우주활동, 농업생명, 해양환경에 특화된 국립청소년체험센터 3개소 등 5개소의 국립청소년활동시설을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