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박진우 기자 = 중동/아프리카(MEA) 지역의 주요 결제 솔루션 기업인 네트워크 인터내셔널(Network International)과 임베디드 보안 소프트웨어 제품과 서비스를 공급하는 세계 선도 기업 오버츄어 테크놀로지스(Oberthur Technologies, 이하 OT)는 양사가 MEA 지역 은행을 대상으로 온라인 보안 거래를 위한 OT의 다이내믹 크립토그램 결제 카드 ‘OT 모션 코드’(OT MOTION CODE™) 솔루션을 공급하는 내용의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오늘 발표했다.

‘OT 모션 코드’ 솔루션은 전화나 인터넷 등을 통한 전자상거래 거래를 의미하는 무카드(Card-Not-Present, 약칭 CNP) 거래를 위해 별도의 보안 층을 제공한다. 이 기술은 코드를 보여주는 미니 스크린을 채용해 일반적으로 카드 뒷면에 인쇄된 세 자리수의 고정 코드를 대체한다. 동적 코드는 알고리즘에 따라 보통 한 시간마다 자동 변경된다.

카드 소지자의 경우 솔루션 적용을 인지할 수 없다. 사용자 웹 브라우저에 대한 설치용 플러그 인이 필요하지 않으며 버튼을 누를 필요도 없다. 코드는 카드의 동일한 위치에 나타난다. 코드의 동적 생성과 주기적 갱신이 솔루션의 가장 두드러진 장점이다.

코드 변경 주기는 카드 발급사가 1시간 단위 등으로 규정할 수 있다. 카드 발급사의 경우 알고리즘과 동기화된 특수 서버와 카드에 규정되는 갱신 규칙이 필요하며 이는 OT 솔루션으로 지원된다.

현재 네트워크 인터내셔널은 매년 수백만 건의 전자 상거래를 처리하고 있다. 이 회사는 온라인 거래에 대한 은행의 신뢰를 높이고 온라인 사기를 줄이기 위해 자사의 사기 관리 제품 포트폴리오에 OT의 ‘모션 코드’ 솔루션을 추가했다.

바이랍 트리베디(Bhairav Trivedi) 네트워크 인터내셔널 최고경영자(CEO)는 “아랍에미리트 시장에서 전자 상거래 도입이 급속히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우리는 최종 사용자에게 안전성과 편의성을 제공할 의무가 있다”고 말했다. 그는 “세계 최초로 이 기술을 상용화한 OT와 협력해 은행이 온라인 사기를 줄이고 중동 및 아프리카 시장에서 고객에게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완벽한 온라인 쇼핑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턴키형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에릭 뒤포레스트(Eric Duforest) OT 금융 서비스 기관 사업 담당 총괄 이사는 “네트워크 인터내셔널과 손잡고 MEA 시장에 OT 모션 코드 솔루션을 제공하게 돼 기쁘다”며 “네트워크 인터내셔널은 이 지역에서 폭넓은 사업 범위를 확보하고 있으며 이 솔루션이 수백만 잠재 사용자에게 도움이 되리라 확신한다”고 밝혔다. 이어 “전 세계적으로 온라인 사기가 급증하고 있는 가운데 OT의 획기적인 혁신에 힘입어 금융기관에 온라인 안전 거래를 위해 전자상거래 사기에 맞서는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OT 모션 코드’ 솔루션은 5월 31일~6월 1일 두바이에서 열리는 ‘카드/결제 중동’(Cards &Payments Middle East) 전시회에 마련될 OT 부스(E20)에서 만나볼 수 있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