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박지훈 기자 = 서울사이버대학교가 2016년 2학기부터 문화콘텐츠공학과(콘텐츠개발전공)에 ‘1인방송 제작’ 교과목을 신설한다.

‘1인방송 제작’ 교과목은 최근 급속히 발전 및 확산되고 있는 1인방송을 통한 MCN 시대에 1인 방송에 특화되어 프로그램 제작에 관한 전반적인 실무기술의 습득을 위한 과목이다. 다양하고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는 프로그램 등 방송콘텐츠 제작 능력을 기르는 것을 주요 목표로 한다.

강의는 1인 방송 콘텐츠 제작을 위한 기획에서부터 퍼블리싱, 사후관리와 마케팅에 이르기까지 이론과 실습을 병행하여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생방송 스트리밍과 녹화 방송 및 야외/실내 촬영으로 강의 내용을 세분화하여 다양한 1인방송 상황과 조건에 대응할 수 있도록 하였다.

‘1인방송 제작’ 교과목은 네이버 TV캐스트와 유튜브 및 SLR클럽에 전문 강좌와 콘텐츠 채널을 제작 및 퍼블리싱하고 있는 컬러테크연구소의 김환 교수와 김현서 교수가 팀티칭으로 실시한다.

서울사이버대학교 IT디자인학부 문화콘텐츠공학과 이성태 학과장은 “재능 있는 1인방송 제작자의 양성 뿐 아니라 스마트 미디어와 MCN 시대에 전략적인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으로 문화콘텐츠 크리에이터를 육성하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서울사이버대학교는 2016년 하반기 신편입생 모집을 6월 1일부터 지원 받으며, 시간제 등록을 통해 대학에 입학하지 않고서도 동일하게 해당과목을 수강하고 학점을 취득할 수 있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