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박진우 기자 = 고성능 반도체 솔루션의 세계적인 공급업체 페어차일드(NASDAQ: FCS)가 PCIM 2016 박람회에서 솔리드 스테이트 LED 라이팅 솔루션인 LED 다이렉트 AC 드라이브 제품군 중 첫 번째 솔루션인 새 FL77944를 발표했다.

이제 제조업체는 이 솔루션을 통해 전력을 쉽게 확장하고 스위치 모드 파워 서플라이(SMPS) 접근법을 이용하는 제품보다 더 작으면서 성능은 강하고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는 스마트하고 확장 가능한 LED 기반 라이팅 제품을 만들 수 있게 되었다.

페어차일드의 전력 시스템 비즈니스 부문 전무인 Gaurang Shah은 “당사의 FL77944 LED 다이렉트 AC 드라이브는 SMPS 기술에 기반한 고가의 라이트 엔진보다 더욱 훌륭한 솔리드 스테이트 LED 라이팅 시스템용 솔루션입니다”고 밝히면서 “FL77944는 제조업체가 소중한 시간을 이질적인 구성품을 통합하는 데 낭비하는 대신 제품 출시 기간을 단축하고 특징을 차별화하는 데 집중할 수 있는 스마트 LED 라이팅 제품을 만드는 데 필요한 모든 것을 갖춘 비용 효율적인 집적 회로입니다”고 말했다.

FL77944의 장점은 다음과 같다.

- 폭넓은 디밍 기능: FL77944는 스마트 라이팅 제품에 필요한 페이즈컷 디밍 및 아날로그와 무선 연결 라이팅의 핵심인 PWM 디밍 등 중요한 디밍 기능을 모두 갖추었다.

- 고전력 어플리케이션을 위한 확장성: FL77944는 병렬 연결을 통해 최대 120W까지 고전력 어플리케이션을 지원할 수 있는 매우 중요한 장점을 갖추었다. 이를 통해 제조업체는 보유하고 있어야 하는 여러 개의 IC의 수를 줄일 수 있다.

- 전해 커패시터가 필요하지 않음: FL77944를 사용하면 전해 커패시터, 변압기 및 인덕턴스 코일이 필요없다. 이 덕분에 SMPS 기반 설계보다 BOM 비용이 절감되고 전체적인 복잡성이 줄어든다.

- 보드 공간 절약: FL77944는 LED와 같은 PCB에 컨트롤러 IC를 배치할 수 있으며 전해 커패시터, 변압기 및 인덕턴스 코일이 필요없기에 보드 공간 요건을 줄일 수 있다.

- 개선된 안정성과 수명: FL77944 기반 제품은 오류가 발생할 수 있는 지점이 본질적으로 적기 때문에 SMPS 기반 제품보다 안정성과 수명이 더욱 뛰어나다. 특히 전해 커패시터는 SMPS의 일반적인 문제 발생 요인이므로, 이를 사용할 필요가 없다는 점은 확실히 안정성이 개선되었다고 볼 수 있다.

FL77944는 지금 바로 구입 가능하며 FEBFL77944 평가 보드 역시 주문 가능하다. LED 다이렉트 AC 드라이브 블로그, , 및 웹사이트에서 페어차일드의 라이팅 솔루션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