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김종덕 기자 = 국내 최고의 요리학원 서울요리학원이 이번 겨울방학을 맞이해 초중고대 학생들의 한해 20% 할인 “알차다, 겨울방학” 이벤트를 실시한다. 할인 대상 과목들은 조리사 자격증, 제과제빵반, 초보요리, 커피 바리스타 자격증, 국내/세계요리대회로 특성화 학교를 준비하는 예비 셰프들이 모여들 전망이다.

서울요리학원은 이미 이달 17일에 진로진학설명회를 개최한 바 있다. 2004년부터 취업과 진학상담분야에서 다양한 활동을 한 김기환 진로진학연구소 소장이 진행하여 실제 참가한 고등학교 재학생들이 내년 대학입시 계획에 큰 도움이 되었다고 전했다.

한국조리과학고등학교 등 주요 특성화고등학교 4년연속 최대 수상과 최대 합격자를 배출한 바 있는 서울요리학원은 2015년도 경희대학교, 세종대학교 등 2015년 조리,베이커리계열 255명 합격자를 배출하였고, 2015년도 특성화고 진학실적을 매해 자체기록 경신하고 있다. 또한 2015 터키요리대회와 필리핀대회, 2014 룩셈부르크요리경연대회, 2014 필리핀컬리너리컵, 2014 홍콩요리경연대회 등 2014년 한 해에만 수 차례의 요리대회 출전 및 수상을 통해 경쟁력을 갖추고 있어 세계 무대에서도 그 위상을 떨치고 있다.

서울요리학원은 강사-학생간의 관계를 넘어 멘토-멘티로 나아가 요리실력 향상뿐만 아니라 요리사의 자부심을 갖도록 돕고 있는데, 이러한 서울요리학원의 남다른 철학이 다른 요리학원과 차별화된 점이다.

서울요리학원 조민선 원장은 “예비 셰프를 꿈꾸는 학생들이 이곳에서 자신의 꿈을 펼치는 장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오랜시간 쌓아온 선배 요리사들의 노하우로 후배 수강생들이 자신의 길을 찾아가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했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