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최성욱 기자 = 배우 이선이 생애 첫 주연에 도전한 영화 '짐작보다 따뜻하게'가 관객들을 만난다.

지난 19일, '2015 전북독립영화제' 경쟁부문에 초청돼 대상을 받은 '짐작보다 따뜻하게'(감독 이상민)가 개봉했다. '짐작보다 따뜻하게'는 누구나 인생의 한 줄 이상은 상처를 안고 살아가는 지금, 대중에게 힐링의 메시지를 전하는 따뜻한 영화다.

이혼 후 홀로 키운 아들을 갑작스러운 사고로 잃고 힘겹게 하루를 이어가는 성우 정은경(이선)과 그녀의 전남편 양상문(임학순)이 아들의 사망 1주년을 함께 보내며 서로의 아픔을 치유해가는 과정을 그렸다. 영화는 서울의 차갑고 치열한 삶과 대비되는 제주의 흙내음 나는 생활 이미지와 그 속에서 치유되는 주인공의 모습은 바쁜 일상 속에서 이리저리 치여 사는 대중에게 쉼과 생기를 불어넣어 준다.

'정은경' 역을 맡은 뽀로로 목소리의 주인공 이선은 아들의 죽음을 가슴 깊이 새겨놓고, 겉으로는 정반대의 삶을 살며 오히려 그 가슴을 날마다 후벼 파는 듯한 엄마를 소화했다. 제주에서 중고차 매매를 하며 살아가는 양상문은 이리저리 생채기 난 가슴을 부여잡은 정은경 곁에서 위로의 마음이 되어준다.

이상민 감독은 "위로는 한마디 말이 아니라 따뜻하게 곁에 있어 주는 것으로 생각한다. 쉽게 건네는 위로는 허공으로 쉽게 사라질 뿐이다. '짐작보다 따뜻하게'란 제목 역시 우리의 짐작보다 훨씬 아픈 이에 한없이 따뜻하게 바라봐주고 곁에 있어 주길 바라는 위로의 마음"이라고 소개했다.

앞서 지난 9일 열린 '짐작보다 따뜻하게'의 VIP 시사회에는 개그우먼 김지선, 성우 배한성, 배우 이상아, 김정석, 안길강 등이 참석해 이선의 스크린 데뷔를 축하하며 영화를 극찬한 바 있다. (사진:클라이믹스엔터테인먼트)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