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박지훈 기자 =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회장 정광진)가 19일(목) 11:50, 국회 본관 정론관(기자회견실)에서 어린이집 맞춤형보육 제도개선 및 시행연기 촉구를 위한 기자회견을 개최했다.

 
이날 기자회견에는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 정광진 회장을 비롯한 맞춤형보육 비상대책위원, 임원들이 참석하여 전업맘 영아들의 평등한 보육을 받을 권리를 침해 할 뿐 아니라 두 자녀 이하 가정 영아들을 부당하게 차별하는 맞춤형보육제도의 시행유보와 보육료 현실화(6%이상 인상), 어린이집의 운영환경 개선을 위한 정부의 합리적인 노력을 강력히 촉구했다.

국민의당 주승용 국회의원은 “보건복지부가 지난해 3개월간 맞춤형보육 시범사업을 시행했지만 문제점이 많다. 현실적으로 보육료가 저평가 되어있는 상황에서 맞춤형보육을 시행할 경우 가정어린이집을 비롯한 모든 어린이집의 피해가 막중하다. 그 피해는 고스란히 학부모와 영유아에게 갈 수 밖에 없기 때문에 7월1일 시행예정인 맞춤형보육에 대한 제도개선과 시행 연기를 촉구하는 성명서를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에서 발표하게 되었다. 이에 당 차원에서도 민생을 챙기는 정책을 펼치도록 심도있는 논의를 하겠습니다”고 밝혔다.

이영숙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 맞춤형보육 비상대책위원장은 “어린이집 운영시간 개편을 주요내용으로 한 정부의 맞춤형보육제도는 지난 해 3개월간 시범실시 결과 부모의 외면을 받았을 뿐만 아니라, 전업맘과 워킹맘의 갈등을 조장하고, 전업맘과 시간제 근무자를 대한 차별하는 결과를 가져올 것이다. 이에, 충분한 검토가 필요하므로 맞춤형보육제도 시행은 반드시 유보되어야만 한다”고 강력히 촉구했다.

이어 “지난 5월 4일 시작한 학부모·보육교직원의 ‘맞춤형보육 제도개선 및 시행유보’ 서명운동은 5월 19일 오늘 1차 집계결과, 당초 계획 인원 10만명을 훨씬 웃도는 13만명이 참여해 맞춤형 보육제도 재검토에 대한 학부모 및 보육교직원의 절박한 심정을 입증하고 있음을 실감했다”고 밝혔다.

그리고 어린이집과 학부모의 의견이 반영되지 않은 맞춤형 보육제도 추진에 대한 반대 입장을 오는 23일(월), 서울광장에서 개최되는 집회에서 전국 보육인 2만여 명이 분명하게 천명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