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김종덕 기자 = 친환경 경영의 선두주자로서 국내 지류 유통업계 최초로 FSC™ CoC 인증을 획득하고, 환경 친화적인 종이 개발에 꾸준히 힘써 온 고급 특수지 전문 기업 ㈜삼원특수지에서 ‘지구와의 약속’을 담은 새로운 종이 ‘얼스팩(EarthPact)’을 선보인다.

 
얼스팩은 설탕 생산 공정에서 버려진 100% 사탕수수섬유(bagass)로 구성되었다는 점이 인상적이다. 나무를 벌목하는 대신에 사탕수수를 사용함으로써 얻을 수 있는 환경 보호의 이점과 더불어 차기의 지속 가능한 포장재라는 훌륭한 평을 얻고 있다. 삼원특수지 관계자는 얼스팩의 대표적인 장점을 다음과 같이 소개한다.

◇왜 사탕수수 종이인가?
사탕수수는 한 해에 여러 번의 수확을 거둘 수 있는 속성장 작물
TREE-FREE - 어떤 나무도 벨 필요가 없음
100% 재활용 가능
새로운 농지 불필요

사탕수수는 세계에서 가장 많이 재배되는 농작물임과 동시에 한 해에 여러 번의 수확을 거둘 수 있다는 것이 얼스팩의 장래 지속가능성 측면에서 각광받는 이유이다. 이외에도 화학 및 표백 처리를 전혀 하지 않은 내추럴한 외관은 오가닉 제품을 선호하는 소비자를 사로잡는 매력 포인트로써 브랜드의 친환경 컨셉을 극대화할 수 있다.

또한 독일의 ISEGA기관의 식품 접촉 적합 인증 및 FDA grease resistant KIT7등급 과 국내 시험연구소의 식품용 기구 및 용기,포장 공전에 대한 기준 및 규격 적합 인증을 획득함으로써 제과·제빵, 패스트푸드 등의 식품 패키지에 최적의 대안을 제안하며 다양한 라인업으로 고객의 폭넓은 수요를 충족한다.

* 특징별 다양한 제품 라인업 & 용도
Natural Base Stock: 습도에 강함. 종이컵, (상태)보존용기, 냉장 패키징
Natural Offset:: 옵셋 인쇄물에 적합. 각종 그래픽 인쇄물
Natural PVP C1S: 한 면이 백색 면으로 구성. 백색 면에 인쇄 구현해야 하는 제작물에 적합…대량 소비재류의 각종 패키지 (건강/미용, 의약품, 식품, 과자류 등)
Natural Grease Resistant Kit7: 오일 흡수에 강한 제품으로 직접 접촉하는 식품 패키지에 최적…패스트푸드, 피자, 치킨 패키지, 제과 트레이 등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