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임지훈 기자 = 7일 여의도 물빛무대&너른들판에서 진행된 ‘청춘페스티벌’에 방송인 홍석천이 청춘스테이지 무대에 올랐다.

이날 홍석천은 청춘들에게 망하지 않고 성공하는 법에 대해 이야기했다.

홍석천은 “우리가 연애를 할 때에 내 위주로 시작하는 연애는 없다. 상대를 먼저 생각하는 연애가 떼어낼래야 뗄 수 없는 관계로 발전하는 연애가 된다. 창업도 마찬가지다. 창업해서 성공하고 싶으면 내가 생각하고 있는 아이디어가 나뿐만 아니라 상대도 좋아할만한 것인가를 꼭 봐야 한다. 상대방을 이해하는 것이 성공을 위한 가장 심플한 방법이다”고 말했다.

홍석천은 ”창업을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라는 질문에 “창업을 하려면 법 조항을 잘 알아야 한다. 허가 같은 것도 잘 알아야 한다. 구청이 제일 무서운 곳이다”며 웃음을 자아냈다.

그리고 홍석천은 창업에서 성공할 수 있는 또 다른 비법으로 ‘태도’에 대해서 말했다.

홍석천은 “성공하는데 있어서는 실력도 중요하지만 태도가 굉장히 중요하다. 나와 함께 일하는 사람들이 힘든 거 보다 내가 힘든 게 낫다고 생각하고 열심히 하는 친구들이 성공한다. 작은 일이 주어졌을 때 함께 일하는 사람들을 생각하고 배려하는 태도가 비록 작은 차이지만 여러분의 인생을 바꿔놓을 것이다”고 말했다.

또한 사회 경험을 시작하는 초년생에게 “일을 하다보면 내가 이 정도까지만 하면 되지 않을까, 받은 만큼만 일하면 되지 않을까 이런 생각을 많이 하게 될 것이다. 하지만 이렇게 하면 성공할 수가 없다. 내가 일하고 있는 위치에서 선배 그리고 나를 고용해 준 고용주, 회사를 생각하면 내가 조금만 더 열심히 하면 10배, 100배 보람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고 밝혔다.

마지막으로 홍석천은 “젊은 나이에는 몸이 좀 힘들지라도 다 할 수 있다. 실패하더라도 부끄러운 게 아니다. 지금 내 주변의 누군가가 나보다 앞서나간 것 같다고 부러워하지 마라. 내가 잘하는 것만 잘 찾으면 더 앞서나갈 기회가 굉장히 많다”고 덧붙였다.

올해 8회를 맞이한 청춘 페스티벌은 7일, 8일 여의도 물빛무대&너른들판에서 진행됐다. ‘아끼다 똥된다/ 당장 행복해지자’란 주제로 진행된 청춘페스티벌 2016은 일상에 치여 정작 중요한 것을 포기하고 있는 청춘들에게 오늘이 가장 중요하고 가장 소중한 날이기에 오늘을 인생의 마지막인 것처럼 낭만적으로 살아가라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수익금은 도움이 필요한 청춘들에게 전달되는 사회공헌페스티벌이며 자세한 사항은 청춘페스티벌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