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김종덕 기자 = 세계적인 상용차 생산업체인 만그룹의 한국지사인 만트럭버스코리아는 경기지역 경제 발전 및 한국시장 내 만트럭버스코리아의 성장을 위해 경기도 그리고 용인시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내수시장 경쟁력을 강화한다.

만트럭버스코리아는 3일, 독일에 위치한 만트럭버스 본사에서 투자유치 업무협약을 맺고 용인시 하갈동에 만트럭버스코리아 본사 건물 신축 및 직영 서비스센터 설립을 위해 1천만 달러 규모를 투자하기로 합의했다.

이날 업무협약에는 제론 라가드(Jeroen Lagade) 만트럭버스 글로벌 세일즈 총괄 부사장, 막스버거(Max Burger) 만트럭버스코리아 사장과 함께 남경필 경기도지사를 포함, 경기도 및 용인시 지역 관계자들이 함께했다.

만트럭버스코리아 막스버거 사장은 “이번 협약은 만트럭버스코리아가 한국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경기지역 경제 발전을 위한 토대를 마련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한국시장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를 통해 한국 소비자들이 원하는 최고 품질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국내 시장에서의 만트럭버스의 위상을 더욱 공고히 할 것”이라 밝혔다.

만트럭버스코리아는 이번 협약에 따라 경기도 용인 지역 내 본사 건물 신축 및 직영 기술서비스센터 설립을 위해 1천만 달러의 규모를 투자하여 한국시장에서의 미래경쟁력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이번 투자를 계기로 경기 지역 내 고용창출 효과와 동시에 국내 자동차 부품기업 협력업체들의 동반유치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남경필 경기도지사는 이날 인사말을 통해 “유수의 상용차 및 운송 솔루션 제공회사인 만트럭버스의 성공적 사업운영으로 한국시장 내 판매량 증가 및 점유율 확대를 환영한다”며, “향후에도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한 투자를 계속 할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만트럭버스코리아는 지난 2월 기자간담회를 통해2020년까지 업계 시장점유율 1위를 위한 중장기 계획을 발표했으며 이를 위해 한국시장에 대한 공격적인 투자를 약속했다. 이번 협약은 그 일환 중에 하나이며 만트럭버스코리아는 앞으로도 한국시장 내 지속가능성장을 위해 양적 질적 서비스 수준을 한껏 끌어올릴 예정이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