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김종덕 기자 = 올해 5월은 한-중-일 세 나라가 여행으로 뜨겁다.

한국은 여행주간(5/1~5/14) 동안에 어린이날 연휴(5/5~5/8), 중국은 노동절 연휴(4/30~5/2), 일본의 골든위크(4/29~5/8)가 한데 겹쳤고 한국관광공사 등에 의하면 중국의 노동절 연휴와 일본 골든위크 기간 한국을 방문하는 외국인 관광객은 15만~18만명 정도로 예측되고 있다.

제주특별자치도관광협회에 따르면 5월5일부터 시작되는 어린이날 연휴기간에 24만명의 관광객이 제주를 방문할 것으로 알려지고 있으며, 호텔과 렌터카 등 예약도 거의 마감된 상태다.

한-중-일 세 나라를 중심으로 많은 관광객이 제주를 방문하고 있는 가운데, 제주는 도를 중심으로 업계와 유관기관이 전사적으로 새로운 콘텐츠를 선보이고, 관광객 환대를 강화하는 등 제주를 한층 더 뜨겁게 달구고 있다. 한류와 음식, 음악회 등 관광객과 도민이 한데 어우러지는 이른바 “제주大잔치”로써, 제주는 타 지자체 대비 콘텐츠 중심의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

제주관광공사 관계자는 “올해의 한-중-일 연휴기간 동안 준비한 이벤트와 새롭게 선뵈는 콘텐츠, 이벤트는 중장기 관점에서 지속 강화할 계획이며, 특히 내년 5월과 10월의 연휴는 올해보다 더 뜨거울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금년의 주요 성과를 토대로 업계와 유관기관 등 소통과 협업 기반의 관광마케팅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