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박지훈 기자 = 힐튼 암스테르담 에어포트 스키폴의 상징적인 정육면체 디자인과 멋진 인테리어로 현대식 에어포트 호텔의 새 기준 설정

1959년 세계 최초의 에어포트 호텔을 개장한 힐튼 호텔 & 리조트(Hilton Hotels & Resorts, http://goo.gl/yQ6MqE)가 오늘 현대 항공 여행 숙박시설의 최신 비전을 반영한 새로운 힐튼 암스테르담 에어포트 스키폴(Hilton Amsterdam Airport Schiphol, http://goo.gl/4RxYqV)을 개장한다. 최신 감각의 433개 객실로 이뤄진 호텔은 1972년 오픈한 기존의 힐튼 암스테르담 에어포트 스키폴을 대신한다. 이 랜드마크 호텔은 스키폴 리얼 에스테이트(Schiphol Real Estate)가 개발하고 소유한다.

많은 칭송을 받는 네덜란드 건축가 메카누(Mecanoo)가 영국 인테리어 디자인 회사인 더 갤러리 HBA(The Gallery HBA)와 함께 창조해낸 힐튼 암스테르담 에어포트 스키폴은 눈에 띄는 정육면체 디자인에 42m 높이의 유리 지붕이 특징이다. 공용 공간과 객실 전역에서 네덜란드 현대예술적 영향도 찾아볼 수 있다. 스페인 예술가인 이스라엘 파에즈(Israel Páez)는 개방형 주방에 설치된 이야기가 있는 타일 벽이나, 네덜란드의 경관을 묘사해 모든 공간에서 진정한 네덜란드와 지역 특색을 느끼게 해주는 객실 침대 헤드 등 다양한 종류의 맞춤형 작품들을 제작했다.

롭 팔레시(Rob Palleschi) 힐튼 월드와이드 풀서비스 브랜드 글로벌 본부장은 "에어포트 호텔의 개념은 1959년 힐튼 샌프란시스코 에어포트(Hilton San Francisco Airport)가 오픈하면서 탄생했다. 혁신은 우리의 전통이다- 숙박업계에서는 최초로 객실에 텔레비전을 설치하고 힐튼 H아너스(Hilton HHonors) 앱을 통해 디지털 키와 객실 선택권을 제공하는 등 개척정신은 창립 100주년이 다가오는 지금까지도 이어지고 있다. 새로운 힐튼 암스테르담 에어포트 스키폴은 모든 기대에 부응하는 것을 목표로 하며 우리의 세련된 디자인과 특별한 음식 제공, 세계적인 수준의 서비스와 편의시설을 통해 고객들에게 새로운 에어포트 호텔 경험을 선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공용 공간

힐튼 암스테르담 에어포트 스키폴은 하나의 개방된 기획 공간에 리셉션, 라운지, 바 등 다양한 기능 공간으로 사용되는 독자적인 ‘섬들’이 모두 포함되는 힐튼의 새로운 로비 컨셉을 선보인다.

호텔은 또한 암스테르담 스키폴 공항(Amsterdam Schiphol Airport)에 인접한 최대 규모의 컨퍼런스 호텔로, 640명까지 수용할 수 있는 연회장을 비롯해 23개의 다용도 회의실에 최첨단 시청각 설비를 제공해 모든 규모의 행사와 회의를 완벽하게 치를 수 있다.

객실

호텔의 433개 객실 중에는 개별 거실과 대형 욕실 및 넓은 업무 공간을 갖춘 12개의 스위트룸, 그리고 이그제큐티브 라운지(Executive Lounge)를 출입할 수 있는 96개의 이그제큐티브 룸이 포함돼 있다.

음식 및 음료

네덜란드 전통에서 얻은 영감이 이 호텔 음식과 음료의 컨셉이다. 손님들은 로비 앤 칵테일 바에서는 다양한 진과 네덜란드의 대표적인 예네베르(jenevers) 중 원하는 것을 선택해 즐기며 아트리엄 안에서 별을 바라볼 수 있다. 보워리(Bowery) 레스토랑은 세 곳의 라이브 쿠킹 스테이션이 특징이며 네덜란드 전통을 가미한 특색 있는 그릴요리 및 아시아 요리를 선보이며, 지역 공급자와 농부들이 공급하는 신선한 재료들을 사용한다. 손님 20명까지 수용할 수 있는 바인 룸(Vine Room)은 사적이고 친밀한 행사 공간으로 고객들은 그들만의 시간을 즐길 수 있다.

편의시설

힐튼 암스테르담 에어포트 스키폴에도 힐튼의 글로벌 스파 컨셉인 에포리아 스파가 제공되며 휘트니스 센터 24시간 운영으로 고객들이 유익한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지원한다.

사이먼 빈센트(Simon Vincent) 힐튼 월드와이드 유럽/중동/아프리카 사장은 “힐튼 월드와이드는 현재 유럽의 공항 지역에 38개 이상의 호텔을 보유 중이며 전세계 주요 교통 허브 지역에도 많은 호텔을 보유하고 있다. 작년 한 해만도 약 5500만명[1]의 승객들이 암스테르담 에어포트 스키폴을 찾았고, 덕분에 더욱 큰 규모의 디자인을 고려한 숙박시설과 스파, 회의실, 다양한 세계 음식과 음료 선택을 제공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 새로운 호텔이 사업 또는 관광차 이곳을 찾는 손님들의 첫 번째 선택이 될 거라 확신한다”고 밝혔다.

힐튼 암스테르담 에어포트 스키폴은 회원들의 숙박 당일에 포인트 & 마일즈(Points & Miles®)를 적립하고 포인트를 이용한 숙박에 기간 제한을 두지 않는 유일한 호텔 멤버십 프로그램인 힐튼 H아너스(Hilton HHonors®)에 참여한다. H아너스 회원들은 힐튼 호텔 & 리조트를 통해 직접 예약했을 경우에 한해 최저가격보장제(Best Price Guarantee)를 통한 최저가격, H아너스 포인트, 무료 와이파이, 디지털 체크인, 수수료 면제 등의 혜택을 받는다.

힐튼 암스테르담 에어포트 스키폴은 네덜란드 스키폴의 Schiphol Boulevard 701, 1118 BN에 위치해 있다. 지난 달 문을 닫은 기존의 힐튼 암스테르담 에어포트 스키폴 바로 옆에 위치해 있으며 암스테르담에서 입지를 넓히고 있는 힐튼 월드와이드의 6개 호텔 포트폴리오에 가장 최근 합류했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