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박지훈 기자 = KB국민은행이 18일부터 인터넷뱅킹과 스타뱅킹을 통해 일임형ISA를 가입할 수 있는 온라인시스템을 오픈한다고 밝혔다.

이번 온라인시스템 오픈으로 고객은 영업점에 방문하지 않고도 인터넷뱅킹 또는 스타뱅킹을 통해 일임형ISA 가입과 해지를 원스탑으로 처리할 수 있게 되었다.

가입은 ▲국세청 홈택스에서 가입 자격 증빙서류 발급 ▲인터넷뱅킹 또는 스타뱅킹에 접속해 동영상 교육자료 시청 ▲투자성향 분석 ▲가입 유형 및 모델 포트폴리오 선택 ▲영업일 이내 가입 자격 확인 및 가입 완료 통지 등의 순서로 진행된다.

특히 비대면 채널의 특성을 반영해 일임형ISA 동영상교육, 실시간 커뮤니케이션채널(전용 상담전화), 계약 후 3일 이내 고객 해피콜 등의 투자자 보호 프로세스도 구축했다. 이는 온라인 가입의 편리함과 함께 일임형 맞춤형 계약의 특성을 반영한 표준계약절차 준수 및 투자자보호장치를 마련한 것이다.

일임형ISA 온라인시스템에서는 ISA 계약 체결, 보유자산 및 운용현황 조회, ISA 입금, 투자 유형에 따른 모델 포트폴리오 조회 등이 가능하며, ISA 세제혜택 정보 및 부가서비스 안내 등 다양한 컨텐츠도 제공할 예정이다.

KB국민은행은 평소 영업점 방문 시간이 부족하거나 자산관리에 관심이 많았던 고객들이 KB 일임형ISA 온라인시스템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며, 전문가의 어드바이스와 자산운용을 통한 최적의 포트폴리오와 사후관리까지 원스탑 자산관리서비스를 손쉽게 받아 볼 수 있도록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