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박진우 기자 = 3Developer는 오는 4월 13일 부터 17일까지 심토스에 참가해, 14일 목요일 오후 3시 30분부터 공식적으로 3Developer 브랜드 런칭쇼를 개최 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3Developer는 30년 가까이 수출입 전문 무역회사로 기반을 다져온 (주)미래교역의 3D프린터 사업팀의 새로운 브랜드이다.

2013년 말부터 세계적으로 품질이 검증된 유수의 산업용 및 보급형 3D프린터를 공급하고 있으며 또한 아직 시장에 잘 알려지지 않았으나 사용이 편리하고 가격이 저렴한 고품질 3D프린터를 발굴, ODM생산을 통해 국내외 공급을 시도하고 있다.

현재 EnvisionTec 한국 공식 대리점, Formlabs한국 공식 총판, Ultimaker 한국 공식 총판, Mcor 한국 공식 대리점, 3D프린터 소재 개발회사 Color Fabb의 아시아 공식 총판을 획득함으로써 무섭게 성장하고 있는 3D프린터 기업 중 하나이다.

이번 심토스 전시에서는 브랜드 출범 이후 처음으로 미래교역의 이름을 걸고 나온 FDM 3D프린터 MR-14, MR-2030 Dual 3D프린터를 선보였다.

MR-14는 출력크기와 성능면에서 고가FDM 3D프린터의 퀄리티를 갖추면서도 가격은 99만 원으로 파격적인 가격을 제시했다. MR-2030 Dual은 한 번에 두가지 색이 출력되며 그라데이션 출력이 가능한 스마트한 3D프린터이다. 색깔의 끊김없이 자연스러우며 표면 마무리도 깔끔하여 대중들에게 인기가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 MR-2030 Dual은 230만 원이다.

이러한 성장에도 멈추지않고 2016년을 맞이하여 한 단계 더 도약하겠다는 포부를 밝히고 14일 심토스 전시회에서 공식적으로 3Developer 브랜드 런칭쇼를 개최하여 3D프린터 시장에 입지를 다질 예정이다. 여기엔 많은 고객사들이 초청되었으며 간단한 다과가 준비되어 있으며 Form2나 Ultimaker2+를 기다리던 분들에게 자세한 설명 및 프린터 공개한다고 전했다.

MIT에서 개발한 3D프린터로 이미 세계적으로 여러 3D프린터 품평회에서 인정받은Form1+. Form2는 이 보다 40% 더 커진 출력크기, 50% 더 강해진 레이져파워로 더 크고 정밀한 프린팅을 할 수 있게 되었다고 전했다. 이는 고가의 산업용 장비가 부담되던 각 의료업계나 주얼리 업계에서 각광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보급형 SLA 3D프린터 중에서 가격대비 성능이 뛰어난Formlabs의 신제품 Form2는 많은 사용자들이 기다린만큼 프리오더 20대 한정 판매에서 일주일만에 10대가 접수된 것으로 알려졌다.

FDM 3D프린터 중에서 사랑받는Ultimaker의 신제품 Ultimaker2+는 노즐 교체가 가능해져 0.25, 0.4, 0.6, 0.8mm노즐을 자유롭게 사용함으로써 더욱 정교한 것을 출력하거나 더 빠르게 프린팅 할 수 있도록 속도 조절이 가능해졌다.

3D프린터 소재개발 및 판매회사인 ColorFabb 필라멘트를 사용 할 경우 다양한 색상 및 나무, 대나무, 청동, 야광, 코르크, Brass, Copper 필라멘트로 실제 소재 느낌으로 출력이 가능하며, 신제품으로 출시된 고강도 및 내열성이 우수한 XT-CF20, HT, Ngen은 자동차, 항공, RC산업 등 Engineering분야에도 활용 할 수 있다.

3Developer는 보급형 SLA, FDM 3D프린터 외에 산업용DLP방식의 EnvisionTec 3D프린터, Mor의 데스크탑 풀컬러 3D프린터 “Arke”도 함께 취급하고 있어 고객이 필요한 것을 바로 찾아드릴 수 있도록 3D프린터의 모든 것을 다루는 기업이라 할 수 있다.

또한 3D프린터 판매 뿐 아니라 국내 사용자들이 좀 더 쉽게 3D프린터에 다가갈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기획, 개발 및 3D프린터 사용교육을 시행하고 있다. 이번 전시에서는 아두이노 교육, Ultimaker2+사용 운용교육 무료쿠폰을 제공 할 예정이다.

3Developer A/S팀에서는 4월부터 FDM 3D프린터 리버피시 시스템을 도입하여 보다 빠르고 편하게 A/S를 받아 볼 수 있게 됐다.

3Developer 관계자는 “(주)미래교역의 핵심가치 중 하나가 고객성장이며, 3Developer 팀원들은 3D프린터 시장의 베테랑들로써 국내외 3D프린터 시장을 조사 및 발굴하여 고객의 성장 촉진시키고 기업과 개인의 성장을 바라보며 모두 열정적으로 뛰고 있다”고 말했다.

쓰리디벨로퍼 홈페이지에서 심토스 무료초청장을 받아 전시 기간 내에 방문 시 Ultimaker2+ 출시기념 ‘Ultimaker2’ 파격 가격할인 및 혜택을 제공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