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박진우 기자 = 판매시점관리(POS) 솔루션 설계/제조 분야의 세계적 선도 브랜드인 Posiflex Technology, Inc.가 최신 제품인 소형 올인원 POS 단말기 ‘HS-3510W’ 모델로 세계적 권위의 ‘2016 레드닷 어워드 제품 디자인상’(Red Dot Award: Product Design)을 수상했다.

 
1955년부터 매년 개최돼온 ‘레드닷어워드’는 여러 산업에 걸쳐 가장 우수한 디자인에 주어지는 최고의 영예로 여겨지고 있다. 레드닷의 엄정한 국제 심사위원 41명은 출품된 제품의 인체공학, 기능성, 디자인 품질을 평가하며 후보작 중 발군의 디자인이 돋보이는 제품에 수상의 영예를 부여한다.

최근 출시된 POS 단말기 HS-3510W는 간결하고 세련된 디자인에 혁신적이고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팬리스(fanless) 방식의 HS-3510W는 크기는 작지만 진정한 ‘올인원’ POS 솔루션이라고 할 수 있다. 10인치 터치 스크린 단말기에는 일상적인 POS 운영에서 가장 널리 사용되는 주변기기가 통합돼 있다. 탈착식 3인치 감열식 인쇄기와 옵션으로 제공되는 2D 바코드 리더, MSR, 지문/생체 인식기, 전자태그(RFID), 와이파이 모듈, 고객용 디스플레이 등이 모두 포함된다.

HS-3510W는 최대 2.42GHz, 8G 램의 시스템 메모리를 구동할 수 있는 강력한 ‘인텔 베이 트레일’(Intel Bay Trail) 쿼드 코어 프로세서를 탑재, 여느 제품에 뒤지지 않는 뛰어난 성능을 제공한다. 투영 정전용량(Projective Capacitive) 방식의 터치 스크린은 멀티 터치 기능과 정밀한 터치 감지 기능을 지원해 결제를 신속히 처리하며 대기 시간을 최소화해준다. 이 스크린은 운영자 편의에 따라 조정할 수 있다.

초소형의 HS-3510W는 궁극의 공간 절약형 POS 터치 스크린 단말기라 할 수 있으며 소매점, 환대 업체, 은행, 헬스케어 업체나 공간이 중요시되는 그 어떤 곳에서도 사용하기에 적합하다. 소매점의 경우 HS-3510W가 카운터 공간에 여유를 더해 점주가 더 많은 상품을 진열, 홍보함으로써 매출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뒷받침한다.

경량형 무선 HS-3510W는 팝업 스토어, 계절 성수기 판매, 기타 특별 이벤트처럼 임시 매장 또는 계산대가 붐비는 그 어떤 상황에든 설치할 수 있다. HS-3510W는 소매 및 환대 업계의 고객 우대 프로그램, 셀프 서비스 주문, 정보 검색 용도의 미니 키오스크로도 활용할 수 있다.

오웬 첸(Owen Chen) Posiflex Technology 사장 겸 최고경영자(CEO)는 “지난해 모바일 POS 솔루션으로 최고 권위의 디자인상을 수상한 데 이어 올해 최신 제품인 소형 올인원 POS 솔루션 HS-3510W으로 또다시 상을 받게 돼 기쁘다”고 밝혔다. 그는 “레드닷은 전 세계 선도적 브랜드가 경합하는 세계에서 가장 경쟁이 치열한 디자인 공모전”이라며 “이 상은 Posiflex 디자이너들이 자랑하는 세계 수준의 전문성과 POS 솔루션 기술 개발을 위한 우리의 노력을 입증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다채로운 기능의 HS-3510W는 Posiflex가 POS 시장 발전에 기여하고 성능과 디자인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은 또 다른 사례”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