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박지훈 기자 = 출판사 알퐁스가 지난 3월 28일 벽진 작가의 소설 ‘고려의 칼’ 출판제작을 위해 소셜 클라우드 펀딩 사이트인 ‘텀블벅’을 통하여 프로젝트를 시행했다. 펀딩 프로젝트 텀블벅은 영화, 음악, 미술, 출판, 건축, 사진, 디자인, 테크놀로지, 게임, 요리, 제조 등 창조적인 분야를 총 망라하는 클라우드 펀딩 플랫폼이다.

 
펀딩 프로젝트를 통하여 작가의 표현의 자유에 공감한 후원자들과 같이 만드는 스토리제작 프로젝트다. 알퐁스는 이 프로젝트를 통해 후원자들이 표지디자인과 캐릭터 북 제작에 적극 참여할 수 있게 독려해 같이 만들어 가는 의미를 강화할 예정이다. 나아가 후원자들에게 캐릭터 작명까지 참여할 수 있게 해 놓았다.

이 프로젝트는 3월 28일부터 5월 27일 60일간 진행되는 프로젝트이다. 이번에 제작하는 ‘고려의 칼’은 부산만화가연대 공동대표 김태헌 작가(표류소녀, 딥 등)가 삽화 작업에 참여했다.

 
‘고려의 칼’은 역사소설로 1231년부터 1259년까지 28년간 고려 땅에 벌어진 몽골과 6번의 전쟁을 배경으로 한다. 무신정권부터 원식민지시대 전까지 자유가 없는 곳에서 자유가, 평등이 없는 곳에서 평등이 만들어졌던 초적이라 불린 유망민 조직들을 통해 밑에서 바라본 시선(history from bottom up)으로 쓰여진 신국가운동의 이야기이다.

소설 ‘고려의 칼’이 내세운 목표 금액은 9백만 원으로 목표 금액을 달성하게 되면 곧 바로 제작을 진행하게 된다. 참여자에 대한 제한이 없이 누구나 이 프로젝트에 참여 할 수가 있다. 이 프로젝트는 목표 금액이 달성되면 프로젝트 참여자를 대상으로 후원 금액에 따라 다양한 혜택도 제공한다. 후원자 명단 기재, ‘고려의 칼’ 소설 외에 에피소드 소설, ‘고려의 칼’ 캐릭터 노트 등을 선물한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