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최성욱 기자 = EBS FM 라디오 ‘북카페’(연출 신상민 장희, 진행 서현진)에 올라이즈밴드 우승민이 객원 DJ로 출연한다.

우승민은 4일부터 8일까지 방송되는 EBS FM '북카페'에 출연해 서현진과 함께 호흡을 맞춘다. 유쾌한 입담을 자랑하는 우승민은 1부 ‘낭독으로 떠나는 문학기행’ 코너에서 하일권 작가의 인기 웹툰 ‘목욕의 신’의 주인공 ‘허세’를 연기할 것으로 알려져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낭독에는 우승민과 더불어 DJ 서현진과 EBS전속 성우가 참여할 예정이다.

‘목욕의 신’은 빚 독촉에 시달리던 스물세 살의 ‘허세’가 ‘금자탕’에서 만난 강 회장에게 “신의 손을 가졌다”는 극찬을 듣고 목욕 관리사 세계에 입문하는 내용을 그린 코믹 만화다. 꿈과 현실 사이에서 길 찾기를 하는 동시대 젊은이들의 고민을 작가 특유의 유머와 감성으로 재치 있게 녹여내 네이버 웹툰 연재 당시 큰 인기를 누렸다.

올라이즈밴드 우승민은 2001년 데뷔했으며 MBC ‘황금어장-무릎팍도사’, KBS ‘보물지도’, XTM ‘국가가 부른다’, MBC 드라마넷 ‘굳센 토크’, ‘도토리’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서 꾸준히 예능활동을 펼쳤다. 또 영화 ‘기다리다 미쳐’, ‘창피해’, 드라마 ‘사춘기 메들리’ 등에 출연하며 감초 연기도 선보여왔다.

이에 라디오 제작진은 “우승민 특유의 재치와 허를 찌르는 입담이 청취자들에게 큰 즐거움을 안겨줄 것”이라며 기대를 당부했다.

EBS FM '북카페'는 쉽고 즐거운 책 읽기를 위해 제작된 프로그램으로 1부에서는 '낭독으로 떠나는 문학기행'을, 2부에서는 요일별로 ‘아주 BOOK적인 수다’, ‘북카페 초대석’, ‘이럴 땐 이런 책’, ‘여행의 발견’, ‘북카페 상영관’ 등 다채로운 코너를 선보이고 있다. 서현진이 진행을 맡고 있으며, 서현진은 ‘북카페’ 외에도 tvN ‘오마이갓’, 서울경제TV  ‘히트인’ 등에서도 교양 MC로 맹활약 중이다.

한편 올라이즈 밴드 우승민이 출연하는 EBS FM ‘북카페’는 4일부터 8일 오후7시부터 9시까지 방송되며, EBS FM(104.5MHz), EBS 인터넷 라디오 '반디',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반디'로 청취할 수 있다. (사진:도서출판 재미주의, EBS ‘북카페’)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