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조연이 기자 = 여수시(시장 주철현)가 여수 관광의 질적 향상과 명품 관광도시 확립을 목표로 급변하는 정보화시대의 관광객 트렌드에 맞춰 네티즌들과 원활히 소통 및 공감하며 여수 관광의 아름다움을 알리고자 여수 관광 SNS 홍보 활동을 더욱 확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여수시는 2014년 6월에 개설된 여수 관광 공식 블로그를 시작으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채널 등을 통해 SNS 여수관광 바이럴마케팅을 했다. 주요 실적으로 회원수 47,176명확보, 노출수 4,825,751건을 이뤘으며 SNS 온라인이벤트 11회, 웹툰 제작 배포 및 해외중국 관광객을 겨냥한 웨이보를 운영했다. 또한 여수 관광 블로그는 이를 인정받아 지난해 ‘2015년 대한민국 블로그어워드’에서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기도 했다.

이와 더불어 올해는 웹툰 제작 배포 및 다양한 콘텐츠와 이벤트로 네티즌들에게 여수 관광에 대한 접근과 실시간 정보 제공 등 여수시 관광 정보에 대한 모든 것을 빠르고 정확하게 제공하며 댓글, 공감, 민원안내 등을 활용한 소통활동도 강화한다. 아울러 4월부터는 요즘 젊은 층에게 인기가 많은 인스타그램도 추가하여 운영할 계획이다.

작년 12월 관광객 1,300만을 넘어선 여수는 올 한해 그보다 더 많은 관광객이 여수를 방문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더불어 5월 6일 제50회를 맞이하는 여수거북선축제와 함께 더욱 풍성한 볼거리와 체험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에 여수시 관광과는 2016 봄·가을 여행주간과 내일로 시즌, 휴가철 등을 다양한 온라인 컨텐츠를 기반으로 여수에서 보내는 관광객이 불편하지 않도록 맞춤형 정보 제공과 스마트폰 기반의 편리하고 신속한 정보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