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5-26 15:35 (화)
제76차 유엔 아시아·태평양 경제사회위원회(UN ESCAP) 총회 개최

제76차 유엔 아시아·태평양 경제사회위원회(UN ESCAP) 총회 개최

  • 박은경 기자
  • 승인 2020.05.22 08: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RNX뉴스] 박은경 기자 = 제76차 유엔 아시아·태평양 경제사회위원회(UN ESCAP) 총회가 “지속가능발전을 위한 해양 분야의 협력 제고”를 주제로 5.21.(목) 11:00-18:30 (한국시간) 동안 화상회의 방식으로 개최되었다.

이번 총회에서는 우리나라가 공동제안국으로 참여한 “아태지역 지속가능발전을 위한 해양 및 해양자원의 지속가능한 이용 촉진 관련 협력 강화” 결의안이 채택되어, 해양자원의 보존과 지속가능한 이용을 위한 역내 협력 강화에 대한 회원국들의 의지를 확인하였다.

우리 정부는 ▲불법·비보고·비규제(IUU) 어업 근절 노력, ▲해양플라스틱 저감 대책 추진 등 지속가능한 해양 발전을 위한 정책을 소개하였다.

한편, 이번 총회에서는 “세계 보건위기의 사회․경제적 영향 대응을 위한 지역 협력”논의가 진행되었으며, 그 결과 평등하고, 포용적이고, 지속가능한 경제·사회 제도를 갖추어 과거보다 더 나은 재건을 추진하기 위한 국제적 연대 의지를 담은 코로나19 대응 결의안이 채택되었다.

우리 정부는 코로나19 대응을 위한 국제 공조 필요성을 강조하였으며, K-방역 모델을 국제사회와 적극 공유하고 의료용품 지원 요청 등에 대해 국제사회의 수요에 부응하기 위해 노력해 나갈 것임을 설명하였다.

우리나라는 유엔 아시아·태평양 경제사회위원회 산하 아태기술이전센터[APCTT] 운영위원회에 입후보하여 선출되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