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박진우 기자 = 도시바 코퍼레이션(Toshiba Corporation)(도쿄증권거래소: 6502) 산하 반도체/스토리지 제품 컴퍼니가 모바일 배터리 구동 장비(카메라, 소형 프린터) 및 가전제품에 사용되는 DC 브러시 모터와 스테핑 모터를 위한 H 브릿지(H bridge[1]) 드라이버 IC 라인업에 신제품 ‘TC78H620FNG’를 출시했다고 오늘 발표했다. 양산은 오늘 시작된다.

 
신제품은 위상신호(PHASE signal)와 인에이블 신호(ENABLE signal)를 이용하는 4포트 인터페이스 제어를 적용하고 있다. 표준 인터페이스의 기존 제품인 ‘TC78H610FNG’는 스테핑 모터의 풀 스텝(full step) 제어를 위해 4개 포트를 필요로 했다. 신제품 ‘TC78H620FNG’는 3개 포트로 제어를 구현한다. 세트의 우수한 기능성으로 인해 MCU 제어 포트 부족이 문제가 되는 경우가 있다. 신제품은 이러한 문제 해결에 기여할 전망이다.

신제품은 저전압 드라이브(모터 드라이브: 2.5V 이상, 로직 제어: 2.7V 이상)와 호환되며 이에 따라 3.7V 리튬이온 배터리 드라이브가 장착된 모바일 기기(카메라, 소형 프린터) 용으로 적합하다.

주요 기능

· 위상/인에이블 인터페이스 신호가 3개 제어 포트에 의해 스테핑 모터의 스텝 드라이브를 구현한다.

· 2개의 DC 브러시 모터나 1개의 스테핑 모터를 제어할 수 있다.

· 소형 패키지(SSOP16)는 마운팅부 크기를 줄여주며 기판 비용을 절감해준다.

· 이상 검지 기능(과전류 검지, 과열 방지 회로, 부족 전압시 출력 차단 회로)이 탑재돼 모터 구동 시 안전성을 높여준다.

· 대기 모드에서 0μA (typ.) 전류 소비를 실현했다.

· 슛 스루(Shoot-through) 전류 보호 기능이 탑재됐다. 출력 ON/OFF 전환 시 데드타임을 고려하지 않고 모터를 제어할 수 있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