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박진우 기자 = 전 세계 오디오 인터페이스 시장 점유율 1위에 빛나는 영국 Focusrite(포커스라이트) 사가 기존의 Dante 네트워크를 사용한 오디오 인터페이스인 RedNet 시리즈를 업그레이드한 새로운 RedNet 시리즈를 발표했다.

 
RedNet은 이더넷 포트와 일반 인터넷 케이블을 이용하여 오디오를 전송하는 Dante 네트워크 포맷을 사용하는 오디오 인터페이스로 기존의 복잡한 케이블 연결이 필요 없이 인터넷 케이블 하나로 다수의 채널을 원거리의 여러 장소로 오디오 손실 없이 전송할 수 있는 장점이 있으며 또한 값비싼 라우터나 케이블 설치 및 철거 비용이 필요 없기에 매우 경제적이다.

라이브 음향, 방송국, 대형 스튜디오, 교회 음향 시설에 매우 유용한 제품으로 이미 미국의 NBC, ABC 방송국 및 모든 스포츠 원거리 중계차에 RedNet이 사용되고 있으며 유니버설 스튜디오 등 대형 영화사 및 어셔, 더 킬러스, 푸 파이터스 같은 팝스타들의 콘서트 투어에도 RedNet이 사용되고 있다.

이번에 발표된 D16R, HD32R, D64R, MP8R 등 새로운 RedNet 시리즈는 공연 중에 일어날 시스템 사고에 대비하여 여분의 예비 전력 포트 및 이더넷 포트가 추가되어서 더욱 라이브 사운드에 친화적인 제품이다.

포커스라이트 공식 수입사 (주)사운드캣의 미디/오디오 담당자인 윤영광 과장은 “오디오 업계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있는 Dante 네트워크를 사용한 RedNet에 대한 기대가 매우 크다”며 “앞으로 모든 음향 관련 업체가 RedNet의 매력에 빠지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